뷰페이지

이언주 “김정은, 여당 선대본부장”... 논란 일자 삭제

이언주 “김정은, 여당 선대본부장”... 논란 일자 삭제

입력 2018-05-27 19:09
업데이트 2018-05-27 19: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바른미래당 이언주 의원이 27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을 “여당 최고 선대본부장”이라고 칭해 논란을 일으켰다.
이미지 확대
야권 지도부가 13일 국회에서 일제히 김기식 금융감독원장의 사퇴를 촉구했다. 이언주(왼쪽) 바른미래당 의원이 의원총회에서 김 원장의 과거 발언이 담긴 피켓을 들어 보이고 있다. 오른쪽은 김동철 원내대표.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야권 지도부가 13일 국회에서 일제히 김기식 금융감독원장의 사퇴를 촉구했다. 이언주(왼쪽) 바른미래당 의원이 의원총회에서 김 원장의 과거 발언이 담긴 피켓을 들어 보이고 있다. 오른쪽은 김동철 원내대표.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당 중앙선대위 전략기획본부장이기도 한 이 의원은 2차 남북정상회담과 관련해 “북한에 주도권이 넘어가고 (우리나라는) 이러지도 못하고 저러지도 못하게 된 것 같다는 찝찝함이 계속 남는다”고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통해 밝혔다.

이 의원은 그러면서 “여러모로 이번 지방선거에서 여당 최고의 선대본부장은 김정은인 것 같다”며 “그렇다면 앞으로 우리나라에 무엇을 요구할까요”라고 했다. 또 “이러다가 지방선거에서 김정은 덕분에 여당이 압승하면 아예 지자체별로 북한 지역이랑 자매결연(을) 맺고 퍼주기에 나설지도 모르겠다”고 했다.

하지만 이 의원은 글 게시 50여 분 만에 ‘여당 최고의 선대본부장은 김정은’과 ‘(북한)퍼주기에 나설지도 모르겠다’라는 부분이 포함된 문단을 삭제했다. 그러나 원 게시글 캡처 사진이 트위터 등으로 전파됐고, 김 위원장을 두고 ‘여당의 선대본부장’이라고 한 언급이 부적절하다는 게시글이 트위터에만 수백 건 올라왔다. 더불어민주당 최민희 전 의원도 트위터에 이 의원의 게시글 캡처 사진을 올리고 “이런 색깔론도 있네요. 현역 국회의원의 주장이랍니다”고 비꼬았다.

이언주 의원은 통화에서 “이미 끌려다닐 수밖에 없는 구조 속에서 정부가 북한에 지원하지 않겠다고 말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서 “어떻게 보면 그런 역할(선대본부장)을 하는 것처럼 결과적으로 가고 있다”고 연합뉴스가 전했다. 그러면서 “야당이 이렇게 견제해야 한다고 말해야 정부도 야당 핑계를 댈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네티즌 비판 때문에 해당 내용을 삭제한 것이 아니라, (북한에 끌려다니기를 우려한) 앞부분과 지방선거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뒷부분의 맥락이 달라 나중에 따로 이야기하기 위해 뒷부분을 바로 삭제했다”고 해명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