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복무 중인 빅뱅의 지드래곤(본명 권지용·30)의 군 병원 특혜 입원 의혹에 대해 소속사가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YG엔터테인먼트는 25일 “지드래곤이 머문 병실은 특실이 아닌 작은 일반병사 1인실”이라며 “면회 방문객들이 많은 병원 특성상 주변의 소란과 혼란을 막기 위한 적절한 조치였을 뿐 특혜 의혹은 사실무근임을 확인했다”고 주장했다.

앞서 한 인터넷 매체는 이날 육군 3사단 백골부대에서 복무하는 지드래곤이 국군양주병원의 ‘대령실’로 불리는 특실에 입원했다고 보도했다. 일반사병의 경우 4, 6, 8인실에서 지내지만 지드래곤은 일병임에도 ‘대령실’에 입원 중이라면서 특혜 의혹을 제기했다.

YG는 “지드래곤은 최근 발목 수술 후 군 병원에서 재활 치료 중인 것으로 전해 들었다”며 “면회는 대부분 가족 친지들 위주였고 소속사 관계자는 없었다”고 전했다. 특혜 의혹과 관련 “가족에 확인한 결과 보도는 매우 악의적이고 사실이 아니라고 전했다”면서 “특혜는 전혀 없고 대령실은 병원에 존재하지도 않으며 정상적인 절차와 기준에 따라 입원했다”고 반박했다.

YG는 지드래곤의 몸 상태에 대한 입장도 전했다. YG는 “지드래곤은 입대 전부터 어깨 탈골이 있었고, 월드투어 당시 발목이 자주 접질리며 고통을 호소했는데 군 훈련 도중 상태가 더욱 악화했다”고 밝혔다. 이어 “진단 결과 (발목의) 뼛조각들이 돌아다니며 인대와 근육을 파손해 염증을 유발하는 심각한 상황이었다”며 “수술로 뼛조각들을 제거해야 하는 불가피한 상황이었고, 군 병원에서 보다 큰 대학 병원을 추천해 뼛조각 제거와 인대 재건 수술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YG는 “군에서 정해진 병가 기간을 엄수하고 개인 휴가까지 모두 반납해 재활치료 중인 것을 확인했다”고 주장했다.

이정수 기자 tinti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