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LG, 獨서 에너지저장장치 신제품 출시

LG, 獨서 에너지저장장치 신제품 출시

이재연 기자
이재연 기자
입력 2018-07-16 22:48
업데이트 2018-07-17 00: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세계 최대 가정용 시장 공략”

이미지 확대
LG전자는 세계 최대 가정용 에너지저장장치(ESS) 시장인 독일에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제품의 기본 배터리는 6.4㎾h 용량으로, 배터리팩 2개를 연결하면 12.8㎾h까지 늘어나 일반적인 4인 가족의 하루 평균 사용 전력량(10∼15㎾h)을 충당할 수 있다. 또 ‘태양광 인버터’와 ‘배터리 인버터’를 하나로 합친 5㎾급 ‘하이브리드 전력변환장치’(PCS)가 탑재됐다. 태양광 인버터는 태양광 발전으로 생산한 직류 전력을 가정에서 사용하는 교류로 바꿔주고, 배터리 인버터는 생산된 전력의 출력을 조절해 배터리에 저장하고 교류로 바꿔주는 역할을 한다.

특히 LG전자는 독일 현지에서 유일하게 가정용 ESS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이기 때문에 태양광 모듈부터 PCS, 배터리 등 전체 시스템에 대한 차별화된 사후관리가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업계에 따르면 올해 전 세계 가정용 ESS 시장은 총 12만대 규모로, 이 중 독일 시장이 3분의1가량(약 4만대)을 차지한다. 독일은 100만가구 이상이 태양광 발전을 사용하는 대표적 신재생 에너지 시장으로, 가정용 ESS 분야의 성장 속도도 빠르다.

회사 관계자는 “차별화된 성능과 배터리 확장성, 사후지원을 모두 갖춘 가정용 ESS 솔루션으로 유럽 시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재연 기자 oscal@seoul.co.kr

2018-07-17 21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