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바르사 ICC 명단 메시·수아레스 빠져 손흥민과 대결 무산

바르사 ICC 명단 메시·수아레스 빠져 손흥민과 대결 무산

임병선 기자
입력 2018-07-24 08:04
업데이트 2018-07-24 08: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손흥민(토트넘)의 팀 동료인 델리 알리마저 미국에서 열리는 인터내셔널 챔피언스컵 출전 명단에서 제외됐다. AP 자료사진
손흥민(토트넘)의 팀 동료인 델리 알리마저 미국에서 열리는 인터내셔널 챔피언스컵 출전 명단에서 제외됐다.
AP 자료사진
결국 리오넬 메시(바르셀로나)와 손흥민(토트넘)의 만남은 이뤄지지 않는다.

스페인 프로축구 바르셀로나는 23일(이하 현지시간) 미국과 유럽, 싱가포르를 돌며 열리는 인터내셔녈 챔피언스컵(ICC) 출전 명단(28명)을 발표했는데 리오넬 메시와 루이스 수아레스(이상 31)는 제외됐다. 참가 명단은 테어 슈테겐을 비롯해 야스퍼 실러센, 넬송 세메두, 데니스 수아레스, 파코 알카세르, 루카 디뉴, 세르지 로베르토, 안드레 고메스, 알레이시스 비달, 아르투르 멜로, 클레망 랑글레, 하피냐, 무니르 등이며 2군 선수들이 상당수 자리를 차지했다.

바르셀로나는 오는 29일 토트넘, 다음달 1일 AS로마, 5일 AC밀란과 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메시가 대회 출전 명단에서 빠지면서 손흥민과의 맞대결이 무산됐다. 다만 메시는 다음달 12일 세비야와의 스페인 슈퍼컵엔 모습을 드러내 프리시즌 활약을 펼칠 전망이다.

앞서 이탈리아 세리에A의 유벤투스는 21일 미국 투어 명단을 발표했는데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파울로 디발라, 곤살로 이과인 모두 제외했다.

손흥민은 22일 팀과 함께 미국에 도착해 26일 오전 11시(한국시간) AS로마와의 대회 첫 경기 준비에 들어갔다. 29일 바르셀로나, 다음달 1일 AC밀란과 경기를 치르는데 세 경기 모두 출전할 것으로 보인다. 해리 케인, 델리 알리 등 월드컵 토너먼트를 치른 다수의 공격수가 영국에 잔류해 회복 훈련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로선 힘든 일정을 감내해야 한다. 미국에서 세 경기를 마친 뒤엔 영국으로 다시 이동해 8월 11일 프리미어리그 개막전 뉴캐슬전을 치른 뒤 곧바로 자카르타로 이동한다.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 출전한다. 쉴새 없는 이동과 시차 적응, 경기 출전이 이어져 컨디션 관리에 만전을 기해야 할 상황이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