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아버지 미하엘 슈마허가 F1 첫 우승한 서킷에서 아들이 F3 첫 우승

아버지 미하엘 슈마허가 F1 첫 우승한 서킷에서 아들이 F3 첫 우승

임병선 기자
입력 2018-07-31 10:14
업데이트 2018-07-31 10: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황제’ 미하엘 슈마허(49 독일)가 세계 최고의 자동차 경주대회인 포뮬러원(F1) 첫 우승을 차지한 서킷에서 26년 뒤 아들 믹(19)이 F3 첫 우승을 차지했다.

화제의 서킷은 요르단의 스파-프랑코챔프스로 슈마허 부자에게 평생 잊을 수 없는 곳이 됐다. 아버지 미하엘은 1991년 이곳에서 F1 데뷔전을 치르고 1년 뒤 베네통 팀 소속으로 첫 우승의 감격을 누렸다. 믹은 F3 시리즈 45차례 도전 만에 첫 우승의 감격을 누렸다. 믹은 독일 일간 수에드도이치 자이퉁과의 인터뷰를 통해 “스파는 슈마허 가족에게 좋은 곳인 것 같다. 이번 승리가 매우 기쁘다. 내가 말할 수 있는 한 가지는 소름 끼친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프레마 파워팀 달랄라-메르세데스 소속인 그는 29일(이하 현지시간) 비에 젖은 노면 상태에서 첫 번째 바퀴를 돌다 충돌 사고를 일으켜 그리드를 여섯 번째로 출발했지만 팀 동료 둘을 제치며 우승했다. 믹은 어려움을 이겨낸 데 대해 “일반적으로 슈마허가의 힘”이라며 “유전자를 물려받은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지난해 아버지의 FI 처녀 우승 25주년을 기념해 믹은 벨기에 서킷에서 레이스를 갖기 전 아버지의 오래된 자동차들로 시범 주행을 하기도 했다. 그는 당시 영국 BBC에 “진짜 대단한 일이었다. 내게도 즐거움이자 감동적이며 재미있고 놀라운 일이었다. 수많은 역사를 지닌 차 안에서 운전할 수 있어서 정말 행복했다”고 털어놓았다.

미하엘은 지난 2013년 스키 사고를 당해 머리를 크게 다친 뒤 대중의 시야에서 사라졌다. 그는 91차 례 F1 레이스에 나서 일곱 차례나 월드 챔피언에 올랐는데 2004년 페라리 소속으로 스파 서킷에서 우승한 것이 마지막 기록이 됐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