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SBA 서울지식재산센터, 하반기 ‘해외출원비용지원’ 신청자 모집

SBA 서울지식재산센터, 하반기 ‘해외출원비용지원’ 신청자 모집

입력 2018-08-01 09:18
업데이트 2018-08-01 09: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울시와 서울시 중소기업 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 서울지식재산센터는 오는 8월 10일 오후 6시까지 ‘해외출원비용지원’ 사업의 신청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서울소재 중소기업과 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해외출원비용지원’ 사업은 우수 지식재산권에 대해 해외 지식재산권 확보를 위한 출원 비용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해외 지식재산권을 확보함으로서 해외 사업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기획됐다.

본 사업에 선정된 기업 및 개인에게는 최대 2건까지 해외 지식재산권 출원에 소요되는 비용 일부가 지원된다. SBA는 공정한 심사를 위해 외부전문가 5인 이내의 평가위원회를 구성해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종합평점 순위에 따라 지원 대상을 선정 및 의결하기로 했다.

최종 선정된 건에 대한 지원 금액은 ▲PCT 출원 국제단계 최대 300만원 ▲PCT 국내단계 및 개별국 출원 최대 700만원 ▲디자인 출원 최대 280만원 ▲상표 출원 최대 250만원(이상 건당)이다. 당해연도 출원 예정 건을 대상으로 하며, 온라인 신청 당일 해외에 출원하지 않은 건을 대상으로 신청·접수 받는다.

신청인과 출원인이 불일치하는 경우와, 사업 신청 이전에 당해 건에 대해 이미 출원이 완료된 경우, 신청인이 지원한도까지 지원받은 경우, 기타 사업 목적의 수행에 있어 참여 제한의 사유가 있는 경우 등에 대해서는 지원이 제외된다.

SBA 서울지식재산센터는 서울 중소기업의 해외 지식재산권 확보를 위해 우수한 지식재산의 해외 권리 확보를 지원하고 있다. 지원 기준의 명확화를 통해 해외 권리화를 다각적으로 지원하는 한편, 선정 심사 발표 후, 충분한 출원 기간을 제공하기 위해 출원 서류 제출 기한을 11월까지로 한다.

아울러 보다 많은 기업이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개인당 출원비용지원 신청 및 선정 건수를 축소한 것은 물론, 정량 및 정성 평가를 통한 심사결과의 투명성 확보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임학목 서울산업진흥원 기업성장본부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서울 시민 및 중소기업이 해외 지식재산권을 확보하는데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더 나아가 우리 기업이 해외 권리화를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될 수 있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5월 진행된 상반기 해외출원비용지원 사업에는 총 296건이 신청해 최종 98건이 선정됐다. SBA는 하반기 지원 사업을 통해 총 100건 지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하반기 해외출원비용 사업의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SBA 서울지식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를 진행하면 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