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추미애 “국민연금 개혁 필수…국민부담 최소화하되 대타협 필요”

추미애 “국민연금 개혁 필수…국민부담 최소화하되 대타협 필요”

김태이 기자
입력 2018-08-13 10:57
업데이트 2018-08-13 10: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야당 북한산 석탄반입 사건 정치 쟁점화, 국익에 도움 안 돼”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는 13일 “국민연금 제도 운용에 있어 개혁이 필수적 요소”라고 밝혔다.
이미지 확대
발언하는 추미애 대표
발언하는 추미애 대표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가 1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18.8.13
연합뉴스
추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급속한 저출산과 고령화 사회 진입으로 국민연금 재정이 더러 위기에 직면하는 것도 외면할 수 없는 현실”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추 대표는 “(국민연금 재정계산위원회의) 정책자문안은 국민연금 종합계획 수립 전 단계”라며 “정부안 확정까지 아직 많은 절차와 시간이 남아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그러면서 “특히 연금개혁과 국민부담 최소화를 판단 기조로 해 국회 논의에 임할 것”이라며 “사회적 논의와 대타협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추 대표는 또 북한산 석탄반입 사건과 관련해 “우리는 사건 초기부터 미국과 튼튼한 공조를 통해 수사를 진행해왔다”며 “사건을 정쟁거리로 삼고자 하는 야당은 헛짚었단 것을 깨끗이 인정하고 사과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일부 보수언론과 야당은 문재인 정부의 대북제재 위반 의혹만 부풀리고 정치 쟁점화를 하고 있다”며 “국익에 아무런 도움이 안 될뿐더러 미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유화적 대북정책 반대해 온 미 보수세력에 빌미만 제공할 따름”이라고 덧붙였다.

추 대표는 아울러 “오늘 열리는 남북고위급회담으로 3차 남북회담이 열리고 북미 간 신뢰의 행동이 이어지는 새 출발 되길 바란다”며 “아시안게임 공동입장에 이어 다음 주 이산가족 상봉이 예정돼 있는데, 남북 간 교류와 협력이 종국엔 한반도 비핵화와 종전선언으로 이어지는 버팀목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