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핵잼 라이프] “英서 스쿠터 도둑맞았지만…영국인들 온정에 다시 달려요”

[핵잼 라이프] “英서 스쿠터 도둑맞았지만…영국인들 온정에 다시 달려요”

송혜민 기자
입력 2018-08-30 17:48
업데이트 2018-08-31 03: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스쿠터 타고 세계여행 윤구호씨

“세계여행, 죽기 전에 해보고 싶은 꿈이었죠.” 스쿠터를 타고 전 세계를 여행하던 중 영국에서 스쿠터를 도둑맞은 한국인의 사연이 현지 언론에 소개돼 화제를 모은 가운데 사연의 주인공인 윤구호(53)씨가 소감을 전했다.
이미지 확대
윤구호씨
윤구호씨
●핀란드·노르웨이 등 37개국 ‘씽씽’

윤씨는 이메일 인터뷰에서 “이번 여행은 유년 시절의 꿈 중 하나였던 세계여행을 실현한 것”이라고 운을 뗐다. 그는 “각 나라의 수도와 어린 시절 배웠던 역사의 현장이나 자라면서 알게 된 시인 및 화가 등 유명한 사람들과 관련된 장소로 여행지를 정했다”면서 “세계여행은 죽기 전에 꼭 해보고 싶었던 꿈이다. 나이는 많지만 미혼이기 때문에 결정하는 것은 어렵지 않았다”고 전했다. 세계여행을 떠나기 전 이미 스쿠터를 타고 전국일주를 네 번이나 했다는 윤씨는 중소기업 생산현장에서 일하면서도 자신의 오랜 꿈을 이루기 위해 꾸준히 여행 비용을 모았다. 2년 넘게 여행 비용을 모은 윤씨가 여행의 출발을 알린 곳은 러시아였다. 이후 핀란드와 노르웨이, 스웨덴, 덴마크, 아이슬란드, 영국 등 37개국을 스쿠터 한 대로 달렸다.

여행이 길어지다 보니 잊지 못할 에피소드와 추억도 여럿 생겼다. 윤씨는 “노르웨이 트롤스티겐을 방문했을 때 40년 전 부산을 떠나 미국으로 이민을 간 아주머니를 만났다. ‘부산’이라고 적힌 바이크의 번호판을 보고 울먹이며 ‘우리 한국이 바이크 여행을 할 정도로 발전했냐’고 물으셨다”면서 “헤어진 후에도 코끝이 찡해서 한참을 그 자리에 서 있었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영국 맨체스터에서 발생한 스쿠터 도난 사건 역시 그에게는 잊지 못할 추억이 됐다. 사건이 발생한 지 5일이 지나서야 스쿠터를 되찾긴 했지만 이미 불태워져 흔적만 남아 있을 뿐이었다. 윤씨는 영국에서 발생한 사건 탓에 상심이 컸지만 따뜻한 마음을 베푼 영국인들 덕분에 다시 여행할 기회를 얻었다.

●영국인들 소셜모금 통해 430만원 기부

한국인 관광객이 영국에서 스쿠터를 도둑맞은 사실을 알게 된 영국인들은 소셜모금사이트인 ‘고펀드미’를 통해 기부금을 모으기 시작했고, 목표 금액인 3000파운드(약 430만원)가 훌쩍 넘은 온정이 모였다. 그는 “중고 스쿠터나 하나 있으면 충분하다고 생각했는데 영국인 친구가 도움을 주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면서 “(영국인들이 모아 준 기금이) 3000파운드를 넘었고 이 돈이면 중고 스쿠터를 구매하기에 충분하다”고 전했다. 한편 윤씨는 유럽일주를 마치고 향후 아프리카 모로코를 방문한 뒤 남미와 중미, 북미를 추가로 여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송혜민 기자 huimin0217@seoul.co.kr
2018-08-31 39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