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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S홈쇼핑, 폐업 여행사 피해 232명 여행비용 전액 환불

NS홈쇼핑, 폐업 여행사 피해 232명 여행비용 전액 환불

김희리 기자
김희리 기자
입력 2018-10-08 15:55
업데이트 2018-10-08 16: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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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S홈쇼핑이 최근 돌연 폐업한 e온누리여행사와 관련해 고객 피해를 최소화하고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NS홈쇼핑은 8일까지 고객 408명의 피해를 접수하고, 오는 10일 지급 예정인 고객을 포함해 모두 232명에게 약 7000만원 상당의 여행비용을 전액 대신 지급하겠다고 이날 밝혔다. 또 서류 검토와 확인 작업을 거쳐 지급을 확대해나간다는 방침이다.

앞서 NS홈쇼핑 등 홈쇼핑을 통해 패키지 여행상품을 판매하던 e온누리여행사가 지난달 갑작스럽게 폐업하면서 해외 여행 중이던 고객 30여명이 현지에서 여행이 중단되는 피해를 입었다.

NS홈쇼핑은 폐업 소식이 전해진 다음날 홈페이지에 안내문을 통해 “NS홈쇼핑을 통하여 상담예약을 하신 고객님들께 정중하게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한국여행업협회의 안내된 절차에 따라 피해 구제를 받는 것이 원칙이지만, 실질적 피해보상이 이뤄지기까지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소정의 확인과정을 거쳐 지불하신 금액을 우선적으로 대신 지급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NS홈쇼핑을 통해 해당 상품을 구입한 고객은 한국여행업협회 피해구제신고 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입금액 및 입금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자료 등을 제출하면 지불한 여행비용 전액을 NS홈쇼핑에서 우선 지급받을 수 있다.

한편 중소 여행사 선정에 소홀했다는 지적에 대해 NS홈쇼핑 관계자는 “해당 여행사는 30년 업계 경력의 대표가 2013년에 설립한 회사로 신용평가서에도 재무리스크가 높지 않다고 돼있어 고객 반응에 따라 편성을 점차 늘린 것”이라고 해명했다.

이어 “향후 여행상품을 포함한 무형상품에 대한 선정기준 및 폐업 시 소비자피해 구제 기준을 제정해 고객 안전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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