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네바다주 체육위원회 맥그리거·하빕에게 잠정 출전 정지

네바다주 체육위원회 맥그리거·하빕에게 잠정 출전 정지

임병선 기자
입력 2018-10-13 05:50
업데이트 2018-10-13 09: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AFP 자료사진
AFP 자료사진
예고된 대로 둘 다 잠정적으로 출전 정지 징계를 받았다.

미국 네바다주 체육위원회(NSAC)는 지난 6일(이하 현지시간) UFC 229의 메인 이벤트로 열린 라이트급 타이틀 매치 직후 난동을 부린 하빕 누르마고메도프(러시아)와 이에 맞대응해 주먹질을 한 코너 맥그리거(이상 30·아일랜드)를 12일 일단 경기에 나서지 못하게 했다. 앞서 UFC는 무기력하게 패한 선수에게 내리는 한달의 의학적 출전 정지를 이미 내린 바 있다. NSAC는 또 누르마고메도프의 대전료를 지급하지 않고 보류했다.

징계 소명 청문회는 이달말 열릴 것으로 보이며 NSAC는 벌금과 출전 정지 징계 둘다 부과할 것으로 보인다. NSAC가 징계를 마치면 UFC도 누르마고메도프의 챔피언 벨트를 박탈할지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하지만 데이나 화이트 UFC 대표는 타이틀을 빼앗기지 않을 것이라고 이미 밝힌 바 있다.

누르마고메도프에 도발에 흥분한 팀 동료 셋이 옥타곤 안에 뛰어들거나 케이지 너머에서 맥그리거에 주먹이나 발길질을 해대 체포됐다가 맥그리거가 처벌을 원치 않는다고 해 풀려났다. 누르마고메도프는 맥그리거가 불참한 공식 기자회견을 통해 경기 전 그로부터 “내 종교와 내 나라, 아버지에 대해 떠벌이는” 소리를 들어 참을 수 없었다며 사과했다.

전날 누르마고메도프는 난동에 가담했던 팀 동료가 해고되면 자신도 UFC 활동을 그만 두겠다고 위협했다. 주바이라 투쿠고프는 당시 케이지 밖에서 맥그리거 뒤통수를 향해 주먹을 휘둘렀다. 이에 따라 아르템 로보프와의 10월 말 대결 일정도 취소됐는데 누르마고메도프는 맥그리거를 공격한 것에 대한 징계를 당한 것이 확실하다며 더 이상의 추가 징계가 있게 되면 맞대응하겠다고 했다. 그는 인스타그램에 올린 글을 통해 “그를 해고하겠다고 결정하면 당신네들은 나까지 잃을 것이란 점을 알아야 한다”며 “두 팀이 함께 싸웠는데 왜 우리 팀만 징계를 당해야 하느냐”고 되물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