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우리 팀 다섯 골 차 진다” 베팅해 65억원 딴 세르비아 클럽 간부

“우리 팀 다섯 골 차 진다” 베팅해 65억원 딴 세르비아 클럽 간부

임병선 기자
입력 2018-10-13 06:22
업데이트 2018-10-13 09: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네이마르(파리 생제르망)가 지난 3일 레드스타 베오그라드와의 유럽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경기 자신의 세 골 가운데 두 번째 골을 넣은 뒤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AFP 자료사진
네이마르(파리 생제르망)가 지난 3일 레드스타 베오그라드와의 유럽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경기 자신의 세 골 가운데 두 번째 골을 넣은 뒤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AFP 자료사진
지난 3일(이하 현지시간) 파리 생제르망(PSG)과의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C조 2차전을 1-6으로 참패한 세르비아 프로축구 레드스타 베오그라드의 한 간부가 자신의 팀이 다섯 골 차로 패한다는 데 돈을 걸어 500만 유로(약 65억원) 가까이를 딴 사실이 폭로됐다.

프랑스 축구 전문지 레퀴프는 이같은 사실을 폭로하면서 프랑스 국립재정검찰(PNF)가 UEFA로부터 신고를 접수해 수사 중이라고 12일 전했다. 물론 두 클럽 모두 비위 사실이 없다고 부인했다. 레드스타 구단은 성명을 내고 “FC 레드스타는 이런 폭로를 거부하며 엄청난 분노와 쓰라림을 느끼고 있다”며 “이 기사는 우리 클럽의 명성에 엄청난 흠집과 타격을 입힐 수 있어 우리는 UEFA, 세르비아와 프랑스 검찰이 낱낱이 수사해 진실을 밝혀줄 것을 요구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오늘날 기술이 발전하고 다른 메카니즘도 잘 갖춰져 이런 사례가 해결되지 않고 넘어가기 어렵다”며 “구단은 비위에 연루되지 않았다는 증거를 빨리 찾아내 진실이 밝혀지길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PSG 역시 성명을 내 “놀라움과 분노”를 느낀다며 “우리는 기본적인 원칙과 순수성을 지킨다고 되풀이해 밝혔으며 순수성을 해칠 수 있는 어떤 형태의 관행도 거부하고 있다”고 항변했다.

네이마르(브라질)는 파르크 드 프랭스로 불러들인 베오그라드와의 경기에서 해트트릭을 작성했고 12일 한국과의 친선경기에 출전한 에딘손 카바니(우루과이)와 앙헬 디마리아(아르헨티나), 킬리안 음바페(프랑스)가 한 골씩 넣어 마르코 마린(독일)이 후반 한 골로 따라붙은 상대의 추격을 뿌리쳤다.

PSG는 1승1패(승점 3)로 조 선두 나폴리(승점 4)와 골 득실에서 밀린 2위 리버풀(승점 3)에 이어 3위를 달리고 있다. 레드스타 베오그라드는 승점 1로 꼴찌에 머물러 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