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맥그리거의 자책 “준비 부족했다. 난 공명정대하게 졌다”

맥그리거의 자책 “준비 부족했다. 난 공명정대하게 졌다”

임병선 기자
입력 2018-10-23 18:00
업데이트 2018-10-23 20: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런 발언을 보면 코너 맥그리거(30·아일랜드)가 아주 생각이 없는 파이터 같지는 않다.

맥그리거가 하빕 누르마고메도프(30·러시아)와의 UFC 229 메인 타이틀 준비를 제대로 하지 않아 패배를 자초했다고 인정했다. 그는 23일(한국시간) 인스타그램에 누르마고메도프의 턱에 주먹을 명중시키는 사진과 함께 경기 내용을 분석한 이례적으로 긴 글을 올려 준비하는 과정에 상대의 타격 기술을 존중하지 않아 누르마고메도프가 입식 타격을 자신에게 가하도록 허용하는 실수 등 몇 가지 결정적 실수를 저질렀다고 덧붙였다. “공명정대하게 졌다”는 한마디로 요약할 수 있을 것 같다.

누르마고메도프의 매니저인 알리 압델라지즈는 재대결을 제안했지만 맥그리거는 누르마고메도프의 팀이 “승진”했으며 패자는 다음 대결할 선수들과 싸울 준비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그는 “나에 대한 확신이 드높을 때 돌아온다. 완벽한 준비가 됐을 때”라고 덧붙였다. 이어 “당장은 재대결이 문제가 아니다. 난 줄지어 있는 다음 상대와 맞붙을 것”이라고 딱 잘랐다.

라운드별로도 냉정하게 평가해 눈길을 끈다. 그는 1라운드에 대해 “스포츠란 관점에서 보면 그의 것이었고 파이트의 관점에서 보면 내 것이었다”고 돌아봤다. 2라운드에 대해서는 “내가 쫓아가면 그는 케이지 이리저리로 잘 피해다녔다. 이런 게 스포츠고 그는 똑똑한 움직임으로 라운드를 지배했다. 잘 싸우더라. 난 너무 수비 마인드였다. 그래플링 기술을 등한시했다. 이번엔 얻은 교훈은 누구의 말도 듣지 말고 스스로 기량을 갈고 닦아야 했다. 우주의 주인은 자신이기 때문이다. 내 스스로의 조언에 귀기울였어야 했다”고 자책했다.

3라운드에 대해선 “내가 이긴 라운드였다. 난 계속 공격하려고 했다”고 자부했다. 4라운드는 “체력이 어느 정도 회복됐어야 했는데 내 실수다. 초반 주먹다짐 때 이겼는데 그의 그래플링 기술에 말려 등을 노출한 것이 끔찍한 실수가 됐다. 난 공명정대하게 졌다”고 결론내렸다.

한편 대나 화이트 UFC 대표도 맥그리거의 다음 상대로 토니 퍼거슨(34·미국)이 제일 먼저 꼽힌다고 밝혔다고 미국 ESPN이 전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