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멤버들이 무대에 대한 욕심이 많아서 이번 안무를 더 어렵게, 멋있다는 얘기가 나올 수 있게 만들었어요.”(지효)

트와이스는 5일 오후 서울 강서구 KBS 아레나홀에서 6번째 미니앨범 ‘예스 오어 예스’(YES or YES) 발매 쇼케이스를 열고 동명의 타이틀곡 무대와 뮤직비디오 등을 처음 공개했다.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타이틀곡 ‘예스 오어 예스’는 전통적인 신스팝에 모타운, 레게, 아레나 팝이 가미돼 신나는 분위기와 멤버들의 활기찬 분위기가 느껴지는 곡이다. 트와이스만의 밝고 에너지 넘치는 노래로 앞선 타이틀곡 무대들보다 한결 난도가 높아진 안무가 가장 눈길을 끈다.

이와 관련 나연은 “이번 안무가 난도도 있고 한 번도 시도 안 해본 안무라 연습할 때 어렵기도 했다”면서 “소화할 수 있을까 걱정도 했는데 막상 나오니 안 해본 스타일이라 재미있었고 팬분들도 좋아해주실 것 같아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모모는 “예전과 달리 많이 파워풀하고 힙합 느낌도 있는데, 밝고 귀여운 느낌의 노래에 춤은 반전으로 파워풀하게 보여드리려고 했다”고 설명했다.

‘박진영 JYP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가 어떤 조언을 해줬느냐’는 질문에 다현은 “피디님이 팬분들 사이에서 ‘트버지’(트와이스 아버지)로 불린다고 알고 있다”면서 “포인트 안무를 예쁘게 해줬으면 좋겠다는 말씀을 해주셨다”며 손으로 오케이 포즈를 취해 보였다.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얼마 전 3주년을 맞은 트와이스는 앨범 참여도를 높이면서 성장하는 모습을 보였다. 지효, 채영, 정연 등이 수록곡의 작사에 참여했다. 지효는 “여름 휴가 때 가족들과 제주도 여행을 가서 노을을 보고 너무 예쁘다는 생각이 들어서 ‘센셋’(SUNSET) 작사를 했다”고 말했다. 수록곡 ‘영 앤 와일드’(YOUNG&WILD) 작사를 맡은 채영은 “꿈에 대해서 힘들어하고 포기하기엔 아직 어리고 해야할 일이 많으니까 이 상황을 즐기자는 말을 제 나이대 친구들에게 해주고 싶었다”고 말했고, 정연은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은 음악이라는 뜻으로 음악으로 몸을 맡겨 춤추고 노래하자는 뜻을 ‘라라라’(LALALA)에 담았다”고 답했다.

‘예스 오어 예스’는 트와이스가 제시하는 질문에 ‘예스’라는 답을 요구하는 당찬 매력의 노래다. ‘‘답정너’ 콘셉트의 노래처럼 ‘예스’라는 대답을 듣고 싶은 질문이 있느냐’는 물음에 나연은 “당연히 저희 미니 6집 ‘예스 오어 예스’를 좋아해주실 건가요 라는 질문에 모든 분들이 ‘예스’라고 답해줬으면 좋겠다”며 웃었다.

3년 넘게 쉴 틈 없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트와이스에게 건강 관리법을 묻는 질문도 나왔다. 모모는 “먹는 걸 좋아하는 멤버들이 많아서 건강 걱정은 안 하셔도 된다”며 “앞으로도 맛있는 거 많이 먹으면서 활동할 예정”이라고 대답해 좌중을 웃겼다.

이정수 기자 tinti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