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남성 4명이 여성 2명 폭행”…‘이수역 폭행사건’ 논란

“남성 4명이 여성 2명 폭행”…‘이수역 폭행사건’ 논란

오세진 기자
입력 2018-11-14 21:05
업데이트 2018-11-14 21: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난 13일 새벽 4시쯤 서울 동작구 이수역 인근 맥주집에서 남성들로부터 폭행을 당했다고 호소한 여성 피해자 2명 중 한 명이 자신의 피해 사실을 사진으로 찍어 공개했다. 네이트 판 게시판 화면 캡처
지난 13일 새벽 4시쯤 서울 동작구 이수역 인근 맥주집에서 남성들로부터 폭행을 당했다고 호소한 여성 피해자 2명 중 한 명이 자신의 피해 사실을 사진으로 찍어 공개했다. 네이트 판 게시판 화면 캡처
서울 동작구 이수역 인근 맥주집에서 남성 4명이 여성 2명을 폭행한 사건이 있었다는 글이 공론화되면서 누리꾼들의 공분을 사고 있다.

현재 ‘이수역 폭행사건’이라는 제목의 글은 포털 사이트, 온라인 커뮤니티, 소셜미디어뿐만 아니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도 올라와 있다. 이 글 속에 등장하는 피해자는 공론화에 힘써달라면서 도와달라고 호소하고 있다.

14일 청와대 국민청원 및 제안 게시판에 올라온 ‘이수역 폭행사건’이라는 글을 보면, 피해자들은 전날 새벽 4시쯤 이수역 인근의 한 맥주집에서 옆 테이블에 있던 커플과 시비가 붙었다. 그 커플이 자신들을 쳐다보며 비웃었다는 것이 피해호소인의 설명이다. 글 속에 등장하는 피해자들은 피해호소인과 그의 언니다.

시비가 말싸움으로 번지고 있을 때 갑자기 남성 5명이 끼어들어 “저런 것들도 사람이냐”, “얼굴 왜 그러냐”, “말로만 듣던 메갈X 실제로 본다. 얼굴 왜 그러냐” 등의 폭언과 인신공격을 퍼부었다고 피해호소인은 주장했다.

피해호소인은 또 불법촬영까지 하려고 한 이 남성들을 제지하는 과정에서 몸싸움이 벌어졌고, 폭행 장면을 촬영하려고 하자 한 남성이 손으로 목을 조르며 바닥으로 밀었다고 말했다. 가해 남성들 중 1명은 폭행 사건이 발생하기 전에 자리를 떴다고 했다.

언니가 폭행 피해 사실을 경찰에 신고하려고 하자 가해 남성들은 현장을 급히 벗어나려고 했다. 그 중 한 남성이 계단으로 도망가는 과정에서 언니를 밀쳐 언니가 계단 모서리에 머리를 부딪혀 크게 다쳤다고 피해호소인은 설명했다. 이후 언니는 병원으로 이송됐다.

피해호소인에 따르면 경찰은 신고 접수 후 30분 뒤에 현장에 도착했고, 이후 도망갔던 남성 4명이 현장에 다시 나타났다. 남성들은 사건 경위를 묻는 경찰관의 질문에 피해자들에게 “말 똑바로 해라”, “고소해라”라면서 위협했다고 말했다.

경찰 조사 과정에서도 위협을 느꼈다고 했다. 피해호소인은 “경찰차에서 이동하는 중에 잠을 잘 수 있던 나태함, 진술서를 쓰고 대기하는 중에도 담배를 피러 나가고 자유로이 움직일 수 있었던 여유로움, 대기시간에 신발 벗고 누워 있을 수 있는 편안함, 남자 넷이 뭉쳐 있는데 여자 하나 뭐가 무서웠겠습니까”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저희는) 피해자가 아닌 (제지하는 과정에서 잡아서) 피의자 신분이 되었다”면서 억울함을 토로하기도 했다.

피해호소인은 “머리 짧고, 목소리 크고, 드센 여자들도 별거 아니라는 그 우월감을 무너뜨리지 않으면 우리 같은 다른 피해자가 나올 것을 너무도 잘 알기에 여러분들의 도움이 필요하다”면서 “공론화에 힘써달라”고 호소했다.

경찰 관계자는 “현재 양측이 서로 피해를 봤다고 주장하기 때문에 양측 다 폭행 혐의로 입건해 조사 중”이라면서 “폐쇄회로(CC)TV 분석을 통해 정당방위 여부 등 정확한 사건 경위를 조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세진 기자 5sj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