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서울과기대 창업지원단 ‘2018 SEW 행사’ 개최

서울과기대 창업지원단 ‘2018 SEW 행사’ 개최

입력 2018-11-15 16:02
업데이트 2018-11-15 16: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울과학기술대학교가 지난 8~9일 서울 노원구 공릉 교내 100주년기념관에서 진행한 ‘2018 SEW 행사’ 현장. 서울과기대 제공
서울과학기술대학교가 지난 8~9일 서울 노원구 공릉 교내 100주년기념관에서 진행한 ‘2018 SEW 행사’ 현장.
서울과기대 제공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종호)가 지난 8~9일 서울 노원구 공릉 교내 100주년기념관에서 ‘2018 SEW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2018 청년창업한마당 투어’, ‘2018 SEOULTECH 창업경진대회’ 부문으로 개최했다.

‘2018 청년창업한마당 투어’는 창업문화 콘텐츠 축제로, 창업에 대한 인식 개선 및 지역 경제·문화 활성화를 목적으로 진행했다.

서울과기대 2018년 창업동아리, 창업아이템 사업화 수혜기업,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지역인근 기업의 플리마켓 등이 총 20여개 부스를 열고, 창업아이템 전시와 판매를 통해 아이템 홍보와 소비자에 대한 피드백을 얻었다.

투썬캠퍼스 이종현 총장의 ‘창업, 왜 필요한가?’, 개그우면 박지선의 ‘나는 내가 참 좋아’ 등 유명인사 및 창업특강도 이어졌다.

이종현 총장은 이날 창업에 관한 비법을 공개하고, 명사의 성공과 실패담을 토대로 한 청년들의 기업가 정신 함양과 미래의 비전을 제시했다.
개그우먼 박지선이 서울과학기술대학교가 개최한 ‘2018 SEW 행사’에서 꿈과 열정, 도전에 대한 희망을 담은 특강을 하고 있다. 서울과기대 제공
개그우먼 박지선이 서울과학기술대학교가 개최한 ‘2018 SEW 행사’에서 꿈과 열정, 도전에 대한 희망을 담은 특강을 하고 있다.
서울과기대 제공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찾아 노력하면서 열정적인 삶을 살아가는 박지선은 희망특강을 통해 청년들의 꿈과 열정, 도전에 대한 희망과 격려 메시지를 전달하며 특강 참여 학생 및 교직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외에도 스티커 이벤트(경품 증정), 흥미로운 체험 위주의 VR존 마련, 무료 카페라운지 설치 등 다양한 창업문화 콘텐츠 축제의 시간을 만들었다.

‘2018 SEOULTECH 창업경진대회’는 우수 아이디어와 아이템을 활용하여 예비·초기 창업자 발굴 및 인근 고교와 대학 창업동아리의 창업의지 확산에 기여하고자 마련했다.

아이디어 45개 팀(고등부 5개, 대학부 40개)과 시제품 18개 팀(대학부)이 참가해, 부문별 심사위원의 질의·응답 시간, 행사 참관을 위해 방문한 학생, 일반인, 교직원 등의 투표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심사를 거쳐 25개 팀에 대한 시상을 했다.

대회를 주관한 서울과기대 김선민 창업지원단장은 시상평에서 “이번 대회의 결과를 넘어 모든 참가자들에게 앞으로 더 큰 발전이 있기를 응원한다”며 “어떤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결코 포기하지 않고 나아가는 굳건한 기업가정신과 자신감을 가지고 창업에 도전해 달라”고 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