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기업회생 절차’ 스킨푸드, 주요 제품 생산 재개 “영업 정상화 박차”

‘기업회생 절차’ 스킨푸드, 주요 제품 생산 재개 “영업 정상화 박차”

김희리 기자
김희리 기자
입력 2018-11-28 10:47
업데이트 2018-11-28 10: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기업회생절차를 진행 중인 스킨푸드가 주요 제품 생산을 재개하며 영업 정상화 작업에 돌입했다.

스킨푸드는 지난 27일부터 소비자 수요가 높은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인리치 에센스’, ‘블랙슈가 퍼펙트 첫세럼’, ‘블랙슈가 마스크 워시오프’ 등 40여개 품목에 대해 생산을 재개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달 10일 생산 중단 이후 약 40일만이다. 생산 물량은 모두 90여만개다. 납품은 생산 재개 시점으로부터 약 2~4주 뒤에 가능할 전망이다.

스킨푸드 관계자는 “주요 인기 품목에 대해 일본 및 국내 일부 거래선의 조속한 공급 요청이 있어서 선입금을 받고 상품을 조달하는 방식으로 진행하게 됐다”면서 “이번에 선입금분을 우선 조달하고 점차 생산 범위를 확대해나가면 매장으로의 제품 공급도 빠른 시일 내에 정상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제품 공급이 본궤도에 오르면 유동성 회복과 경영 정상화에도 속도가 붙을 것으로 스킨푸드는 내다봤다. 스킨푸드는 향후 생산품목 수를 조정해 운영 비용 절감과 기간 단축을 도모하고, 주요 포장재 공용화를 추진해 상품원가를 절감한다는 방침이다. 또 국내 또는 해외 법인의 지분을 매각하거나 해외 영업권 양도를 통해 자금 확보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스킨푸드는 지난달 8일 기업회생절차를 신청해 11일만인 같은달 19일 서울회생법원 제3부로부터 기업회생절차 개시 결정을 받았다. 이어 29일 경영위험전문관리임원(CRO) 선임을 완료하고 경영 정상화 작업에 착수했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