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홈플러스, 올해 협력직원 1200명 정규직 전환

홈플러스, 올해 협력직원 1200명 정규직 전환

김희리 기자
김희리 기자
입력 2018-11-28 14:19
업데이트 2018-11-28 14: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홈플러스가 올해 무기계약직과 협력직원 등 약 1200명을 정규직으로 전환하기로 했다.

홈플러스는 만 12년 이상 장기근속 무기계약직 사원 약 600명을 다음달 1일부터 정규직으로 전환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정규직 전환 대상자는 홈플러스㈜ 소속 108개 점포와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에서 근무하는 만 12년 이상 근속 사원 1000여명 중 감봉 이상의 징계를 받은 사실이 없는 직원을 대상으로 정규직 전환 희망자를 지원받아 선정했다. 이들은 현재 정규직 발령을 위한 현장직무교육을 받고 있다.

앞서 지난 7월에는 홈플러스스토어즈㈜ 33개 점포 소속 만 12년 이상 장기근속 무기계약직 사원 430여명을 정규직으로 전환하기도 했다.

현재 홈플러스는 홈플러스㈜와 2008년 홈에버를 인수한 홈플러스스토어즈㈜ 2개 법인으로 구성돼 있다.

이와 함께 홈플러스는 각 점포에 파견 근무 중인 경비 용역업체 소속 보안 팀장들 중 올해 말 계약 종료 예정인 이들을 홈플러스 소속 정규직 직원으로 특별채용하기로 했다.

이 같은 전환자를 모두 합치면 올해 홈플러스 정규직 전환 직원 수는 모두 1200명을 넘어설 것으로 관측된다.

정규직 전환자들의 급여는 기존 정규직 직급인 ‘선임’의 연봉체계를 따르며, 그동안 무기계약직으로 근무하면서 받았던 근속수당은 새롭게 적용받는 연봉에 모두 반영된다. 여기에 새롭게 추가되는 ‘직책수당’까지 합치면 사실상 연봉 인상의 효과도 누릴 수 있다는 게 홈플러스 측의 설명이다.

임일순 홈플러스 사장은 “영업규제와 시장환경 변화 등 대내외적으로 어려워진 경영여건을 함께 슬기롭게 극복하자는 노사 간의 적극적인 대화의 결과물”이라면서 “노사가 화합해 정부가 추진하는 ‘비정규직 제로’ 정책에 발 맞출 수 있어 영광스럽다”고 밝혔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