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아티스트·앨범상 등 석권… 신설 올해의 레코드상엔 워너원

방탄소년단. 2018 MMA 제공
방탄소년단. 2018 MMA 제공
방탄소년단이 ‘2018 멜론뮤직어워드’(2018 MMA) 7관왕에 올랐다.

방탄소년단은 1일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18 MMA에서 올해의 아티스트상과 올해의 앨범상 등 대상 4개 부문 중 2개를 차지했다. 아울러 네티즌 인기상, 글로벌 아티스트상, 카카오 핫스타상, 랩·힙합상, 톱10 등 모두 7개의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리더 RM은 올해의 앨범상 수상 소감에서 “음악이 인스턴트처럼 소비되는 시대에 굳이 필요하지 않은 재화를 구매해주시는 게 대단한 활동이라고 생각한다”며 “인트로, 아웃트로부터 하나하 빚은 저희의 자식들을 사랑해주셔서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진은 “작년에 저희가 처음 멜론에서 대상을 받았을 때가 가장 기쁘고 떨렸다”며 “그 대상을 다시 한번 우리 아미(팬덤명)들과 함께하게 돼 영광스럽다”고 소감을 전했다.

지민은 “지금 저희 사장님 방시혁 PD님이 제일 많이 생각난다”며 “저희를 7~8년 정도 봐오면서 여기까지 커온 저희를 보면서 어떤 생각을 하실지 궁금하다. 진심으로 저희를 여기까지 올려주셔서 너무 감사하다”고 울먹이며 말했다. 이어 “여러분이 키워주신 만큼 여기서 멈추지 않고 더 위로 올라가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제이홉은 올해의 아티스트상 수상 소감에서 “올해 정말 많은 일들이 있었다. 저희가 전 세계를 돌아다니면서 정말 많은 것들을 배우고 느끼고 왔다”고 말했다. 또 “저희도 연차가 선배의 위치가 온 것 같다. 정말 부끄럽지 않게 좋은 본보기가 돼서 많은 아티스트 분들에게 힘이 되고 싶다”고 전했다.

MMA는 음악사이트 멜론의 이용 데이터와 팬들의 투표 및 전문가 심사 점수를 기준으로 수상자(작)를 가리는 대중음악 시상식으로 올해 10회째를 맞았다. 방송 채널 JTBC2, JTBC4와 온라인 멜론, 원더케이, 카카오TV, 다음 등을 통해 전 세계 생중계됐다.

이정수 기자 tinti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