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퍼 산이가 자신을 비난하는 일부 사람들을 향해 또 다시 반격에 나섰다.

3일 산이는 자신의 공식 유튜브 계정에는 ‘워마드 메갈은 사회악입니다’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시했다.

4분여 분량의 해당 영상에는 지난 2일 서울 올림픽공원 SK핸드볼경기장에서 열린 소속사 브랜뉴뮤직 레이블 콘서트 중 산이가 등장하는 일부 장면이 담겼다.

산이 트위터 캡처
산이 트위터 캡처
산이는 이날 무재개 깃발이 그려진 검정색 후드집업을 입고 무대에 올랐다. 프라이드 플래그로도 불리는 무지개 깃발은 주로 성소수자를 지지하는 의미로 쓰인다. 사랑과 포용의 정신을 뜻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산이가 “여러분 제가 그렇게 싫어요”라고 말하자 객석에서는 “네”라는 외침이 터져나왔다. 산이는 “오늘은 브랜뉴 뮤직 다같이 하는 마지막 콘서트”라며 “혐오보다는 사랑을 즐겁게 노는 무대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그러나 객석에서는 “산이 아웃” 등 일부 여성들의 외침이 계속됐다. 분위기를 띄우려는 산이의 “메이크 섬 노이즈” 외침에도 호응은 없었다.

산이가 랩을 하는 도중에도 비난의 외침은 이어졌다. ‘죽은이 산하다 추이야’(‘산이야 추하다’라는 뜻)라는 글귀가 적힌 돼지인형을 산이에게 던진 관객도 있었다. 산이는 “여기에 온 워마드 메갈 너희에게 한마디 해주고 싶은 것은”이라며 앞서 발표한 ‘6.9cm’ 랩 일부를 들려줬다. 이어 “이런 거 던지고 하는 사람들한테 네가 나를 존중하지 않는데 내가 존중할 필요 전혀 없다고 생각한다”며 작심 발언을 이어갔다.

산이는 “여러분이 돈 주고 들어왔지만 음식점에 갔다고 음식점에서 깽판칠 수 있는 건 아니다”며 그를 향한 비난을 멈추지 않는 관객을 향해 말했다. 또 “저는 정상적인 여자분들을 지지한다”며 “남성 혐오를 하는 워마드 메갈은 사회악”이라고 강조했다.

산이는 아울러 자신의 SNS에 ‘웅앵웅 오늘 밤 유튜브 최초 공개’라는 게시물을 올렸다. 앞서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 음원 ‘페미니스트’와 ‘6.9cm’에 이어 페미니즘 논쟁에 관한 곡으로 유추된다.

앞서 산이는 지난달 15일 ‘이수역 폭행사건’과 관련한 게시물을 올리면서 논란의 중심에 섰다. 이후 래퍼 제이케이와 디스랩을 통한 설전을 벌이기도 했다.

이정수 기자 tinti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