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끼 인스타그램 캡처
도끼 인스타그램 캡처
‘부모 사기 논란’에 휘말린 래퍼 도끼가 신곡을 발표했다. 신곡 ‘말조심’은 6대 음원 사이트에서 100위 안에 진입했다.

도끼는 3일 음원 사이트 등을 통해 새 싱글 ‘말조심’을 공개했다. 도끼는 신곡에서 최근 불거진 빚 논란과 관련 발언으로 구설수에 오른 일 등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도끼는 지난달 어머니가 외환위기 직후 동창으로부터 1000여만원을 빌린 뒤 잠적했다는 보도가 나오자 이를 부인했다. 이 과정에서 “1000만원은 한달 밥값밖에 안 되는 돈”이라고 말해 질타를 받았다.

이후 판결문 등을 통해 의혹이 사실로 드러나고 도끼에 대한 비난이 거세지자 피해자에게 채무를 상환하고 사과했다.

도끼는 ‘말조심’ 가사에서 ‘날 만나본 적도 없는 니가 내 인성을 논해/ 난 디스하고 바로 사과하는 놈들처럼 되기 싫어 그냥 지켰지 내 태도 힙합’이라고 말했다.

또 ‘가십으로 또 왈가왈부 X소리들 말구/ 달구니 뜨거워진 냄비 근성/ 천만원 내 밥값 한달 노 캡/ 말조심 난 니들 머리 위에 있어/ 이 곡에 또 실망했다면 fuxx you 어차피 말 안 통해 진짜 팬들만 아이 러뷰 유’라고 말했다.

이날 오후 6시 공개된 ‘말조심’은 오후 7시 국내 6대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에 모두 올랐다. 멜론 47위로 진입한 것을 비롯해 벅스 22위, 엠넷 67위, 지니 71위, 네이버뮤직 75위, 소리바다 98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정수 기자 tinti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