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국토부, ‘KTX 강릉선 탈선’ 관련 상황반 설치…“수습 지원”

국토부, ‘KTX 강릉선 탈선’ 관련 상황반 설치…“수습 지원”

강경민 기자
입력 2018-12-08 11:24
업데이트 2018-12-08 11: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철도안전감독관 기초조사 뒤 항공철도사고조사위서 정밀조사

이미지 확대
KTX 열차 탈선 사고, 강릉역 승객들 우왕좌왕
KTX 열차 탈선 사고, 강릉역 승객들 우왕좌왕 8일 오전 강원 강릉시 운산동에서 서울행 KTX 열차 탈선 사고가 나 운행이 중단되자 강릉역에서 열차를 이용하려던 승객들이 우왕좌왕하고 있다. 2018.12.8 연합뉴스
국토교통부는 8일 오전 강릉선 KTX 열차 탈선 사고 직후 본부에 상황반을 설치해 사고수습 지원에 나섰다고 밝혔다.

국토부에 따르면 이날 사고 직후 김정렬 2차관을 비롯해 철도국장, 철도안전감독관 7명, 철도경찰 12명 등이 현장으로 출동, 사고수습을 지원하고 현장 안전활동을 벌였다.

국토부는 이날 사고가 오전 7시 35분께 강릉에서 서울로 운행하던 KTX 806호 열차의 4∼5호차 객차가 분리·탈선하면서 일어났고, 이로 인해 부상자 7명이 발생해 인근 병원으로 이송했다고 밝혔다.

사고 열차 탑승객 전원은 모두 버스를 이용해 진부역과 강릉역으로 이동할 수 있게 했고, KTX 강릉선 서울∼진부 구간은 열차를 이용할 수 있는 상황이라고 국토부는 설명했다.

국토부 본부 상황반과 코레일 지역사고수습본부가 함께 사고를 수습하면서 탈선 원인에 대한 기초조사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국토부 관계자는 “겨울철은 온도 변화가 심해 철로 수축 등 장애 요인이 많이 발생하는 계절”이라며 “정확한 사고 원인은 국토부 철도안전감독관들이 먼저 현장 조사를 벌인 뒤 항공철도사고조사위원회를 통해 밝혀낼 계획”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