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LG전자 다음 ‘세상에 없던 가전’은 가정용 맥주제조기

LG전자 다음 ‘세상에 없던 가전’은 가정용 맥주제조기

김민석 기자
김민석 기자
입력 2018-12-11 15:02
업데이트 2018-12-11 15: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캡슐 방식으로 2~3주면 5ℓ 제조

페일에일·IPA·스타우트·밀맥주·필스너 가능

다음달 CES에서 공개 뒤 공식출시

LG전자가 캡슐형 맥주제조기 ‘LG 홈브루’를 다음달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2018’에서 공개한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8월말 송대현 생활가전(H&A) 사업본부장(사장)이 공언한 의류건조기와 협탁형 냉장고를 잇는 새로운 가전이 나오는 셈이다.
이미지 확대
LG홈브루는 캡슐과 물을 넣고 작동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발효와 숙성 과정을 포함해 2∼3주 만에 5ℓ의 고급 맥주를 만든다. 국내에서 수제맥주의 대표주자 격으로 인기가 높은 페일에일, 인디아페일 에일(IPA)을 비롯해 스타우트(흑맥주), 밀맥주, 필스너를 제조할 수 있다. 제품 앞면의 디스플레이나 스마트폰을 통해 맥주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도 있다.

자동 온수 살균·세척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으며, 방문 케어 서비스로 깨끗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스마트폰 앱으로 주문하는 캡슐은 영국 ‘문톤스’와 공동 개발했다.

송 사장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IFA 2018’에서 ‘스타일러’를 이을 가전을 묻는 질문에 “일단 가정용 수제 맥주제조기를 생각하고 있다”면서 “이와 함께 침실형 가전도 생각 중이며, 빌트인 커피메이커, 욕실용 가전제품 등도 구상 중”이라고 대답했다. 회사 관계자는 “맥주 제조에서는 원료를 상온에서 발효시킨 뒤 별도 용기에 담아 탄산화와 저온 숙성을 거치는 과정이 어려운데, 이를 가능하게 하는 핵심 기술을 자체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고 말했다.

김민석 기자 shi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