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MAMA 제공
2018 MAMA 제공
가수 로이킴과 선미가 남·녀 솔로 가수를 대표하는 상을 받았다.

이들은 14일 홍콩 아시아월드 엑스포 아레나(AWE)에서 열린 ‘2018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2018 MAMA)에서 각각 남자가수상과 여자가수상 트로피를 수상했다.

로이킴은 “제가 ‘마마’에서 첫 데뷔하고 6년 만에 왔는데 좋은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고 운을 뗐다. 이어 “가수로서 가장 기분 좋을 때가 제가 만든 멜로디와 가사에 공감해주시는 분들이 많을 때인데 올해 팬분들과 리스너분들 덕분에 그런 영광을 누렸다”고 소감을 전했다.

2018 MAMA 제공
2018 MAMA 제공
선미는 “제가 4년 전 ‘마마’에서 ‘5년 후, 10년 후가 더 빛나는 가수가 되겠다’고 수상소감을 말했는데 4년 뒤에 이렇게 제 생각보다 좀 더 일찍 상을 받았다”고 말했다. 이어 “제가 저의 이야기를 쓴 지가 좀 됐는데 다행히 여러분들이 많이 귀기울여주시는 것 같아서 감사다. 앞으로도 좋은 음악 만들어서 가지고 오겠다”며 밝게 웃었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은 ‘MAMA’는 사상 최초로 3개국에서 시상식을 진행하며 글로벌 음악 축제의 역량을 과시했다. 지난 10일 한국에서 신인상과 ‘DDP 베스트 트렌드’ 부문 등을 시상했고, 12일 일본에서는 ‘팬스 초이스’라는 이름으로 전 세계 팬들의 투표를 중심으로 한 시상식을 이어갔다.

마지막날인 이날 홍콩에서는 ‘올해의 노래’, ‘올해의 가수’, ‘올해의 앨범’ 등 대상 3개 부문을 포함한 시상이 이뤄진다.

이정수 기자 tinti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