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의 MGM 그랜드 가든 아레나에서 열린 ‘2018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 참석한 방탄소년단(BTS)이 신곡 ‘Fake Love’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2018.05.21<br>AFP 연합뉴스
20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의 MGM 그랜드 가든 아레나에서 열린 ‘2018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 참석한 방탄소년단(BTS)이 신곡 ‘Fake Love’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2018.05.21
AFP 연합뉴스
그룹 방탄소년단의 ‘페이크 러브’(FAKE LOVE)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4억뷰를 돌파했다.

16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 5월 발매된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LOVE YOURSELF 轉 Tear) 타이틀곡 ‘페이크 러브’ 뮤직비디오는 전날 오후 5시 22분께 유튜브 조회수 4억건을 넘겼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5억뷰를 넘긴 ‘DNA’를 비롯해 ‘불타오르네’, ‘쩔어’, ‘페이크 러브’까지 총 4편의 4억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이는 한국 가수 최다 기록이다.

‘페이크 러브’ 뮤직비디오는 운명인 줄 알았던 사랑이 거짓이었다는 것을 깨닫는 내용으로 어두운 이별 감성을 표현했다.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서 10위를 차지해 한국 그룹 최고 기록을 세운 노래다.

이밖에도 방탄소년단은 ‘피 땀 눈물’,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세이브 미’(Save ME) 등 3편의 3억뷰 뮤직비디오, ‘낫 투데이’(Not Today), ‘상남자’, ‘봄날’, ‘아이돌’(IDOL) 등 4편의 2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했다. ‘데인저’(Danger), ‘아이 니드 유’(I NEED U), ‘호르몬 전쟁’, ‘하루만’ 등 4편은 1억뷰를 돌파했다.

연합뉴스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