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365일 넘치는 소비수요 확보한 MXD상권 ‘눈길’

365일 넘치는 소비수요 확보한 MXD상권 ‘눈길’

입력 2018-12-18 15:32
업데이트 2018-12-18 15: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광교컨벤션 꿈에그린 상업시설 조감도
광교컨벤션 꿈에그린 상업시설 조감도
업무ㆍ상업ㆍ주거시설이 결합된 ‘MXD’ 내 상가가 부동산 시장의 새로운 투자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복합개발단지(Mixed Use Development)는 단순히 주거시설과 상업시설이 합쳐진 주상복합을 넘어 업무, 문화, 교육 시설이 함께 조성되기 때문에 보다 발전된 의미를 담고 있다. 이에 지역 내에서도, 초대형으로 설계되는 경우가 많다.

특히, 대규모 쇼핑시설과 함께 들어서는 복합개발단지는 지역 내 랜드마크로서의 입지 가능성이 커 미래가치 또한 우수하다. 단지 내에서 원스톱 프리미엄 라이프를 누릴 수 있으며 유동인구가 증가하면서 인근에 다양한 상업시설이 조성되고 자연스럽게 대형 상권이 형성돼 더욱 편리한 생활환경을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경기 남부권 신흥 고급지역으로 불리는 광교신도시에서도 한화건설은 야심차게 복합개발단지 광교컨벤션 꿈에그린을 준비 하고 있다. 한화건설의 광교컨벤션 꿈에그린은 광교신도시 일반상업용지 6-3블록(수원컨벤션센터 지원시설부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오피스텔과 상업시설을 비롯해 갤러리아 백화점, 아쿠아리움, 호텔, 수원컨벤션센터가 함께 조성돼 경기 남부를 대표하는 복합개발단지로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미 지난해 분양한 오피스텔 746가구는 조기 완판되면서 그 영향력을 증명한 바 있다. 그 뒤를 이어 12월에 공급예정인 광교컨벤션 꿈에그린 상업시설에도 예비투자자들의 문의가 많다는 것이 업계 관계자 설명이다.

한화건설의 광교컨벤션 꿈에그린 상업시설은 광교 복합개발단지사업의 일원으로, 수원컨벤션센터, 갤러리아 백화점, 아쿠아리움, 호텔이 함께 들어선다. 때문에 상업시설 위에 조성된 오피스텔 입주세대의 고정수요를 확보하는 것은 물론, 갤러리아 백화점과 아쿠아리움, 호텔 등을 이용하는 외부수요까지 끌어들일 수 있어 광교신도시 핵심 상권으로 발전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수원컨벤션센터는 경기 남부를 대표할 융복합MICE산업의 허브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갤러리아 백화점 역시 연면적만 15만 ㎡의 대규모로, 경기 남부지역 대표 프리미엄 백화점으로 거듭날 것으로 보인다. 아쿠아리움은 서울 여의도 63빌딩에 조성된 아쿠아플라넷63의 2배규모로 들어서고, 호텔 또한 288실 규모로, 유명호텔브랜드인 메리어트가 위탁운영 할 예정이다.

한화건설의 광교컨벤션 꿈에그린 상업시설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도청로에 마련되어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