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핵잼 라이프] 38세 컬킨 30년 만에 ‘나홀로 집에’ 재연

[핵잼 라이프] 38세 컬킨 30년 만에 ‘나홀로 집에’ 재연

송현서 기자
입력 2018-12-20 17:16
업데이트 2018-12-21 03: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왼쪽은 1990년에 개봉한 영화 ´나홀로 집에´의 한 장면, 오른쪽은 2018년에 공개된 AI 어시스턴트 광고 속 매컬리 컬킨의 모습.  출처 동영상 캡처
왼쪽은 1990년에 개봉한 영화 ´나홀로 집에´의 한 장면, 오른쪽은 2018년에 공개된 AI 어시스턴트 광고 속 매컬리 컬킨의 모습.
출처 동영상 캡처
영화 ‘나홀로 집에’ 시리즈로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았던 할리우드 배우 매컬리 컬킨(38)이 약 30년 만에 이를 재연한 영상을 공개했다. ‘나홀로 집에’는 컬킨이 10세 때 찍은 작품으로, 우연히 홀로 집에 남은 귀여운 소년 ‘케빈’과 빈집털이범 2명의 좌충우돌 에피소드를 그린 영화다. ‘역변의 아이콘’이라고 불릴 정도로 달라진 모습 때문에 꾸준히 관심을 받아 온 컬킨이 ‘나홀로 집에’ 속 명장면들을 재연한 것은 구글의 AI 음성서비스인 ‘AI 어시스턴트’ 광고 덕이다.

해당 광고는 영화와 마찬가지로 홀로 집에 남은, 이제는 중년이 된 케빈의 모습으로 시작한다. 과거 영화에서는 홀로 남은 케빈이 집에서 영화를 보거나 팝콘을 먹는 등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지만, 이번 광고에서는 AI 어시스턴트가 그의 친구 역할을 한다. 또 홀로 식사를 즐기다가 창밖에 외부인의 그림자를 발견했을 때에도, 그는 “작전 시작해”라고 말하며 AI 어시스턴트를 작동시킨다. 명장면으로 꼽히는 에프터셰이브(면도 후 사용하는 화장품)와 관련된 장면에서도, 원작에서는 이를 바른 케빈이 얼굴에 손을 올리고 소리를 지르지만, 이번 광고에서는 AI 어시스턴트를 통해 새 제품을 주문하고 장바구니에 넣는다.

이 밖에도 영상은 ‘나홀로 집에’의 명장면을 고스란히 차용하면서 현재 케빈의 모습을 보여 주며 그 당시를 기억하는 많은 팬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전달했다.

한편 컬킨은 1990년대에 ‘나홀로 집에’ 시리즈로 큰 성공을 거뒀지만, 2003년에는 마약에 손을 대는 등 암흑기를 거쳤다. 이후 2013년부터 화가와 배우 등으로 활동을 재기했으며 최근에는 광고 출연 등을 통해 케빈으로 완벽 변신한 모습을 공개하면서 새로운 시작을 예고했다.

송현서 기자 huimin0217@seoul.co.kr

2018-12-21 39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