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다음달 슈퍼볼 하프타임쇼 주인공은 마룬 파이브 논란 거셀 듯

다음달 슈퍼볼 하프타임쇼 주인공은 마룬 파이브 논란 거셀 듯

임병선 기자
입력 2019-01-14 21:43
업데이트 2019-01-14 21: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마룬 파이브의 리더 애덤 레빈. AFP 자료사진
마룬 파이브의 리더 애덤 레빈.
AFP 자료사진
다음달 4일(한국시간) 조지아주 애틀랜타의 메르세데츠 벤츠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제53회 슈퍼볼 하프타임 무대를 장식할 가수로 록 그룹 마룬 파이브가 확정됐다고 외신들이 14일 전했다.

미국프로풋볼(NFL) 최고의 팀을 가르는 슈퍼볼은 과거 비욘셰와 레이디 가가 등 쟁쟁한 톱 스타들이 무대에 섰다. 특히 지난해 저스틴 팀버레이크가 무대에 올랐을 때는 1억명 이상이 시청해 세계에서 가장 눈길을 사로잡는 공연으로 손꼽힌다. 이번 슈퍼볼 하프타임에는 마룬 파이브 외에 래퍼 트래비스 스콧과 빅 보이도 무대에 나선다.

그러나 마룬 파이브의 하프타임 공연은 논란 없이 지나가기 힘들 것으로 보인다. 이미 리한나와 카르디 B 등이 공연을 거부했다는 소문이 나돌았다.
마룬 파이브와 함께 슈퍼볼 하프타임 무대를 장식할 래퍼 트래비스 스콧(오른쪽)과 빅 보이. AFP 자료사진
마룬 파이브와 함께 슈퍼볼 하프타임 무대를 장식할 래퍼 트래비스 스콧(오른쪽)과 빅 보이.
AFP 자료사진


두 사람이 고사한 이유로는 NFL의 무릎 꿇기 시위를 촉발시킨 흑인 차별이 여전한데 아무 일 없다는 듯이 웃고 떠들고 박수를 보내는 일이 가당치 않다는 지적이 나올 것이 뻔하기 때문이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최근까지도 노골적으로 흑인을 비하하고, 국가 연주 때 기립하지 않는 NFL 선수들을 해고하라고, 그렇게 안하면 구단들에게 벌금을 매기라고 공공연히 압박하고 있다.

이미 마룬 파이브를 향해 하프타임 공연을 재고해달라는 온라인 청원에 8만 4000여명이 참여했다. 반면 열렬한 팬들은 밴드가 트위터 계정에 티저 동영상을 올리자 지지와 흥분의 메시지를 쏟아냈다. 한 유저는 “지켜보겠다. 연주하지 말라는 압력에 굴복하지 않아 감사”라고 적었다.

그러나 빅 보이의 몇몇 팬들은 그가 공연 소식을 온라인에 올려 공유하자 덜 긍정적인 반응을 내보였다. 한 유저는 “열심히 하는 건 알겠는데 애틀랜타잖아. 더 많은 걸 기대할게”라고 압박했다.

마룬 파이브가 쉽사리 슈퍼볼 하프타임 공연을 수락하지 못한 것은 무대에 함께 오를 맞춤한 게스트를 찾기 어려웠기 때문이란 풍문이 돌았다. 한때 퓨처, 50센트, 니키 미나지, 카니예 웨스트, 위즈 칼리파, 심지어 카르디 B 등이 함께 공연할 게스트로 꼽혔다. 카르디 B는 무릎 꿇기 시위를 맨처음 시작한 콜린 캐퍼닉(전 샌프란시스코 쿼터백)을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질문을 받을까봐 거절했다는 풍문이다. 트래비스 스콧이 최종 낙점된 것 역시 그가 자선단체 ‘꿈의 사절단(Dream Corps)’에 기부하는 만큼 NFL이 매칭 펀드하기로 했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고 영국 BBC는 전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