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덴마크 상호문화의 해’ 후견인에 강수진

‘한·덴마크 상호문화의 해’ 후견인에 강수진

김기중 기자
김기중 기자
입력 2019-01-15 20:56
업데이트 2019-01-16 01: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수교 60주년 기념… 오늘 코펜하겐서 공연

이미지 확대
강수진 국립발레단 예술감독
강수진 국립발레단 예술감독
문화체육관광부는 올해를 ‘한국-덴마크 상호 문화의 해’로 정하고, 한국 측 후견인으로 강수진 국립발레단 예술감독을 지정했다고 15일 밝혔다. 덴마크 측 후견인은 메리 덴마크 왕세자비가 지정됐다. 후견인은 별다른 보수 없이 행사 전체를 돌보는 명예인을 가리킨다. 주요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홍보에도 나선다.

문화의 해는 한국과 덴마크 수교 60주년을 기념하고자 지정했다. 한국은 덴마크와 1959년 3월 11일 외교 관계를 수립했다. 문체부와 덴마크 문화부는 16일 덴마크 코펜하겐 데이니시 라디오 콘서트홀에서 열리는 ‘코리안심포니 오케스트라’ 공연을 시작으로 다양한 문화교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오케스트라 공연에서는 임준희의 교향시 ‘한강’과 칼 닐센의 ‘플루트 협주곡’ 등을 선보인다. 다음달 코펜하겐에서는 한국 관광 설명회, 4월에는 국립무용단의 ‘묵향’ 공연이 열린다. 5월에는 안데르센 전시회 및 북유럽 미술전, 12월에는 덴마크 왕립 오케스트라 공연이 서울에서 열릴 예정이다.

문체부는 유윤석 이화여대 교수, 한국계 덴마크인 니나 리 스톰 작가가 공동으로 제작한 기념 로고도 이날 공개했다. 수교 60주년을 형상화한 로고는 양국 국기를 조합해 두 나라의 교류를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김기중 기자 gjkim@seoul.co.kr



2019-01-16 31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