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황하나 “애정결핍으로 마약, 한 번만 기회 달라”눈물…검찰 2년 구형

황하나 “애정결핍으로 마약, 한 번만 기회 달라”눈물…검찰 2년 구형

입력 2019-10-15 16:33
업데이트 2019-10-15 16: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황씨 “개과천선했다”…검찰 “뉘우친다고 볼 수 없어”

마약 혐의로 구속기소 돼 1심에서 집행유예를 선고받고 풀려난 남양유업 창업주 외손녀 황하나(31) 씨가 15일 오후 경기 수원시 영통구 수원지방법원에서 열린 항소심 첫 공판에 출석하고 있다. 연합뉴스
마약 혐의로 구속기소 돼 1심에서 집행유예를 선고받고 풀려난 남양유업 창업주 외손녀 황하나(31) 씨가 15일 오후 경기 수원시 영통구 수원지방법원에서 열린 항소심 첫 공판에 출석하고 있다. 연합뉴스
“제 과거가 수치스럽습니다. 한 번만 기회를 준다면 새로운 인생을 살겠습니다.”

마약 혐의로 1심에서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은 남양유업 창업주 외손녀 황하나(31)씨가 법정에서 눈물을 쏟았다. 15일 수원지법 형사항소3부(부장 허윤) 심리로 열린 항소심 결심공판에서 황씨는 선처를 호소하며 울먹였다.

황씨는 “현재 필로폰 중독 치료를 받고 있다”며 “다시는 같은 범죄를 저지르지 않겠다”고 말했다. 재판부가 황씨에게 과거 짧은 시간에 필로폰 투약이 잦았던 이유를 묻자 아픈 가정사로 인한 우울증과 애정 결핍 때문이라는 취지로 답했다.

이어 최후 진술에서는 “1심 선고 이후 얼마나 큰 잘못을 했는지 온몸으로 깨닫고 개과천선했다”며 “일상의 소중함을 모르고 철부지처럼 산 과거가 수치스럽고 후회된다”고 말했다.

검찰은 원심과 같이 징역 2년을 구형했다. 검찰은 “황 씨는 동종범죄로 기소유예 처분을 받은 적이 있는데도 재범했고, 항소심에 이르러서야 모든 범행을 인정하는 등 죄를 뉘우친다고 볼 수 없다”고 구형 이유를 밝혔다.
이미지 확대
마약 투약 혐의를 받는 남양유업 창업주의 외손녀 황하나(31) 씨가 지난 4월 4일 경찰에 체포돼 경기 수원시 경기남부지방경찰청으로 압송된 모습. 연합뉴스
마약 투약 혐의를 받는 남양유업 창업주의 외손녀 황하나(31) 씨가 지난 4월 4일 경찰에 체포돼 경기 수원시 경기남부지방경찰청으로 압송된 모습.
연합뉴스
앞서 황 씨는 2015년 5∼9월 서울 자택 등지에서 필로폰을 3차례에 걸쳐 투약하고, 지난해 4월 향정신성 의약품을 의사 처방 없이 사용한 혐의로 기소됐다.

지난해 9월부터 올해 3월까지 당시 연인이던 가수 겸 배우 박유천(33)씨와 필로폰을 3차례 구매해 총 7차례 투약한 혐의도 받았다.

황 씨는 지난 7월 1심에서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 보호관찰 및 40시간의 약물치료 프로그램 수강, 220만560원의 추징을 선고받은 바 있다.

검찰과 황 씨는 이에 대해 각각 항소했지만, 함께 기소됐던 박 씨는 징역 10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은 것이 확정되면서 재판이 끝났다.

황 씨에 대한 선고 공판은 다음 달 8일 열린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