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국내외 넘어 북한 작품까지… 미술축전 개막

국내외 넘어 북한 작품까지… 미술축전 개막

박성국 기자
박성국 기자
입력 2019-11-20 23:00
업데이트 2019-11-21 01: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4일까지 킨텍스서 ‘아트페어’

이미지 확대
20일 경기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미술축전 KAFA 아트페어’에서 고광헌(왼쪽 세 번째) 서울신문 사장과 이범헌(첫 번째) 한국미술협회 이사장, 이홍기(두 번째) 아트페어 조직위원장, 신상철(네 번째) 서울문화사 대표 등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박윤슬 기자 seul@seoul.co.kr
20일 경기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미술축전 KAFA 아트페어’에서 고광헌(왼쪽 세 번째) 서울신문 사장과 이범헌(첫 번째) 한국미술협회 이사장, 이홍기(두 번째) 아트페어 조직위원장, 신상철(네 번째) 서울문화사 대표 등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박윤슬 기자 seul@seoul.co.kr
대한민국 미술계의 가장 큰 축제인 ‘2019 대한민국 미술축전 KAFA 아트페어’가 20일 개막했다. 이 행사는 미술인과 시민의 직접 소통 기회를 확대하고, 문화예술인의 위상 제고와 사회참여 확대를 위한 대중문화예술운동으로 기획됐다.

오는 24일까지 경기 일산 킨텍스 3홀에서 진행되는 아트페어는 회화, 조각, 공예, 조소, 서예 등 미술 전 분야를 아우르는 국내외 미술가와 대중예술 작가 등 500여명이 참여하고, 5000여 작품이 소개되는 매머드급 전시로 구성됐다. 전 세계 25개국 60여점의 해외 작가 작품이 전시되며, 특히 유화와 조선화를 포함해 세계적인 수준을 자랑하는 자수작품 등 120여점의 북한 작품도 공개된다. 중국촬영가협회 회원인 류재학 작가 등 사진작가들이 카메라에 담은 남북한 풍경 사진 90여점도 볼 수 있어 미술을 통한 남북 교류의 의미도 높였다.

전시회는 크게 ▲KAFA 아트페어 ▲남북미술 사진전 ▲초대작가 대작전 ▲국제교류전 ▲지회지부 산하단체전 ▲기업특별전으로 구성됐으며, 문인화 휘호대전 등 다채로운 특별행사를 통해 미술인과 관람객이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교류의 장도 마련됐다.

미술축전을 주최한 한국미술협회 이범헌 이사장은 “이번 미술축전이 어려운 환경에서 창작 활동을 하는 미술인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북한 작가의 유화, 조선화, 자수, 북한 사진전을 통해 남북 문화의 동질성 회복의 단초를 제공하고, 남북 문화 교류의 물꼬가 트이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박성국 기자 psk@seoul.co.kr

2019-11-21 25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