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손혜원 “우리는 효자”, 최강욱 “이해찬 표현 좀 과해”

손혜원 “우리는 효자”, 최강욱 “이해찬 표현 좀 과해”

기민도 기자
입력 2020-03-27 09:49
업데이트 2020-03-29 09: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손 의원 “한 번도 사칭 참칭을 한 적 없어”
최 전 비서관 “완전히 갈라져서 적이 될 일 없어”
열린당, 최소 12석 예상
비례정당인 열린민주당의 손혜원 공천관리위원장(왼쪽)과 정봉주 위원이 10일 국회 의원회관 손혜원 의원실에서 공개 유튜브 방송을 하고 있다. 2020.3.10 연합뉴스
비례정당인 열린민주당의 손혜원 공천관리위원장(왼쪽)과 정봉주 위원이 10일 국회 의원회관 손혜원 의원실에서 공개 유튜브 방송을 하고 있다. 2020.3.10 연합뉴스
손혜원 열린민주당 의원이 27일 “우리는 (더불어민주당의 적자·서자가 아니라) 효자다. 당이 어려울 때 언제나 부모를 부양할 마음가짐이 있는 그런 효자다”고 말했다.

손 의원은 이날 오전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 전화 인터뷰에서 “어제 적자다, 서자다 하는 데 있어 후보님들과 같이 회의를 했었는데 좋은 안을 내주셨다”며 이렇게 말했다. ‘총선 후에 민주당과 다시 합칠 걸 상정하고 있다는 뜻이냐’는 진행자의 질문에 손 의원은 “우리 후보자들은 모두 다 그 생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손 의원은 열린민주당이 민주당을 사칭하고 참칭한다는 지적에 대해 “우리가 한 번도 사칭 참칭을 한 적이 없다”며 “(최강욱 전 청와대 공직기강비서관)그분이 청와대에 계시다가 이리 오셨다는 것이 팩트다. 그것이 참칭이나 사칭이란 단어로서는 맞지 않다”고 반박했다.

열린민주당 비례대표 후보 2번인 최 전 비서관도 이날 KBS 라디오 ‘김경래의 최강시사’에 출연해 “(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왜 그러셨는지는 이해가 가는데 표현은 좀 과하셨던 것 같다. 참칭은 아니다”고 말했다. 이어 “열린당이 크게 보면 진보개혁 진영의 지평을 넓히고 있다, 통합을 해서 한 길을 가야 될 일이 있을 것이고, 완전히 갈라져서 적이 될 일은 절대 없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최강욱 전 청와대 공직기강비서관. 연합뉴스
최강욱 전 청와대 공직기강비서관. 연합뉴스
민주당 이 대표는 지난 25일 “일각에서 민주당을 탈당한 개인이 유사 비례정당을 만들었는데 더 무단으로 문재인 정부와 민주당을 참칭하지 말기를 부탁한다”고 경고한 바 있다. 이 대표는 같은 날 “일부 탈당하거나 공천 부적격으로 탈락한 분이 민주당 이름을 사칭해 비례대표 후보를 내는 바람에 혼선이 빚어지고 있다”고 열린민주당을 겨냥해 비판했다.

열린민주당은 이번 총선에서 최소 12석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손 의원은 “(이번 총선에서) 최소 12석은 예상하고 있다. 25% 정도 되면 되지 않을까라고 추측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 전 비서관도 “크게 나쁜 짓을 하지 않는다면 12석까지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기민도 기자 key5088@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