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살인범 최신종 어린 시절부터 폭력적

살인범 최신종 어린 시절부터 폭력적

임송학 기자
임송학 기자
입력 2020-05-21 17:30
업데이트 2020-05-21 17: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전북 전주와 부산에서 실종된 여성 2명을 살해한 혐의로 구속된 최신종(31)이 학창시절부터 폭력적인 성향이었고 범죄단체에 몸담은 적도 있다는 누리꾼의 주장이 나왔다.

20일 한 유튜브 채널에서는 최신종의 지인을 자처한 누리꾼이 “(최신종은) 또래나 선배 할 것 없이 주먹을 휘둘렀으며 조직에 몸담은 적도 있었다”며 “키는 165∼170㎝ 정도로 작지만, 술을 마시면 폭력성이 두드러졌다”고 주장했다.

그는 또 “최신종은 손바닥으로 몇 대 때리고 끝날 일도 무자비하게 때렸다”며 “사람을 길거리가 아니라 산으로 데려가서 때리다가 버리고 내려오고 그랬다”고 주장했다.

유튜브에 제보한 몇몇 누리꾼은 최신종이 학창 시절부터 잔혹한 모습을 보였다며 “언젠가는 사람을 죽일 수도 있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예전에 징역을 다녀와서 어떻게 하면 형량을 줄일 수 있는지 알고 있다”며 “어떤 사건이든 변명 거리를 만들어내서 증거를 찾는다고 해도 계속 부인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반면 경찰은 최신종이 폭력조직에 몸을 담았다는 일부 누리꾼의 주장에 대해 “활동 전력이 없다”고 밝혔다.

전북경찰청 관계자는 “구속된 피의자는 학창 시절을 포함해 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과 범죄단체 조직·가입·활동 등의 혐의로 처벌받은 전력이 없다”며 “폭력 등 범죄단체 구성원 명단에서도 그의 이름을 보지 못했다”고 밝혔다.

이어 “피의자가 여성 2명을 잔혹하게 살해한 점으로 미뤄 범행 당시에 폭력적 성향을 드러냈을 것으로 추정되지만 현재 저지른 범행과 과거 폭력조직원으로 활동했다는 일방적 주장은 전혀 다른 이야기”라고 말했다.

최신종은 지난달 14일과 18일 전주와 부산에서 실종신고가 접수된 여성 2명을 살해하고 시신을 하천과 과수원에 각각 유기한 혐의로 구속됐다.

그는 실종 여성을 살해하는 과정에서 금품을 빼앗고 성폭행 한 것으로 드러났다.

전주 임송학 기자 shl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