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삼성전자 ‘나눔과꿈’ 참여 단체 모집

삼성전자 ‘나눔과꿈’ 참여 단체 모집

한재희 기자
입력 2020-07-05 20:50
업데이트 2020-07-06 01: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지난해 11월 27일 삼성전자 서울 서초사옥에서 진행한 ‘나눔과꿈’ 성과평가 연구 및 선정기관 발표회. 삼성전자 제공
지난해 11월 27일 삼성전자 서울 서초사옥에서 진행한 ‘나눔과꿈’ 성과평가 연구 및 선정기관 발표회.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사회복지 공모사업 ‘나눔과꿈’에 참여할 비영리단체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좋은 아이디어를 갖고 있지만 재원이 부족해 사업을 실행하기 어려운 국내 비영리단체 어느 곳이나 신청할 수 있다. 나눔과꿈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사실상의 그룹 총수로서 주도한 첫 사회공헌(CSR) 사업으로 알려져 있다.이 부회장은 평소 “CSR도 가장 잘할 수 있는 사람이나 단체가 전문적으로 해야 한다”고 강조해 왔고, 이에 사랑의열매와의 협력모델이 만들어졌다는 후문이다. 그는 올해 사장단 간담회에서도 “우리 사회와 같이 나누고 함께 성장하는 게 우리 사명이자 100년 기업에 이르는 길”이라고 강조했다.

모집 기간은 오는 31일까지다. 사업신청 분야는 복지, 교육·자립, 보건의료, 고용, 주거, 문화, 환경 등이며 창의적 해결 방식을 제시하는 ‘꿈 사업’과 효과성을 증진하는 ‘나눔 사업’으로 구분된다.

올해부터는 사업 내용에 따라 중점주제(아동·청소년 교육·자립 지원사업)와 자유주제로 나눠 지원한다. 최종 선정은 11월 말이고 선정된 단체는 1년간 최대 1억원, 3년간 최대 3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삼성전자는 “나눔과꿈은 삼성 CSR 비전을 잘 담고 있는 사업”이라며 “많은 비영리단체들과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사업을 함께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2016년 시작돼 올해 5회차를 맞은 나눔과꿈은 4년간 비영리단체 207개에 총 400억원을 지원했다.

한재희 기자 jh@seoul.co.kr
2020-07-06 26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