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저는 임차인” 윤희숙 이번엔 “언니는 수학포기자”

“저는 임차인” 윤희숙 이번엔 “언니는 수학포기자”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0-08-08 10:36
업데이트 2020-08-08 10: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가정사 고백하며 맞춤형 교육 필요성 강조

이미지 확대
미래통합당 윤희숙 의원. 연합뉴스
미래통합당 윤희숙 의원.
연합뉴스
정부의 부동산 정책을 비판한 ‘5분 연설’로 주목을 받은 미래통합당 윤희숙 의원이 이번엔 온라인 교육의 필요성을 설파했다.

1970년생인 윤희숙 의원은 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다섯 살 터울의 우리 언니는 정말 수학을 못했다”며 가정사를 고백했다.

윤 의원은 “1년 내내 모의고사에서 수학 20문제 중 단 한 문제도 풀지 못했다, 아니 풀려고도 하지 않고 모두 연필을 굴렸다. 제가 고등학생이 돼보니 한문제도 못푸는 것은 정말 쉽지 않은 일이었다”고 말했다.

윤 의원은 “언니한테 ‘왜 그리 수학이 힘들었냐’고 물었더니 언니 말이 ‘초등학교 2학년 때 1/2과 1/3을 더하면 5/6가 된다는 게 이해가 안가더라. 그뒤에 배운 건 다 못 알아들었어. 그게 내 인생에서 수학이 사라진 날이더라’라고 했다”며 “초등학교 2학년부터 고등학교 졸업까지 11년동안의 수학시간이 얼마나 괴로웠을까요”라고 안타까워했다.

윤 의원은 “우리 언니 같은 수포자는 원래 수학이 팔자에 없는 사람이라 어쩔 수 없는 걸까요? 그렇지 않다”며 맞춤형 교육을 그 대안으로 제시했다.

윤 의원은 초기 개념을 교사가 가르치고, 이후 익히고 부분을 온라인 맞춤형으로 각자의 속도에 맞게 교육한 뒤 교육성과의 점검과 심화 토론을 다시 교사가 담당하는 방식을 제안했다.

윤 의원은 △신기술을 적극 활용해 전체 아이들의 학력을 신장하고 낙오자가 없도록 하겠다는 강력한 방향성 △ 그를 뒷받침하는 교사들의 동기부여와 교수법 △ 교육 콘텐트 지원이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윤희숙 “종부세 더 걷자는 말 무서워”
임대인이자 임차인인 윤 의원은 더불어민주당이 본회의에서 부동산 패키지 법안을 일괄 처리한 지난 4일 기자간담회를 자청하고 “부동산 가격을 일부러 떨어뜨리는 나라가 어디 있나”라면서 “민주당이 국민의 1% 밖에 안 되는 사람에게 돈(종합부동산세) 좀 더 걷으면 어떠냐고 하는데 너무 무서웠다”고 강조했다.

다주택 보유에 대해서는 “그게 왜 죄가 되나. 임대시장의 고마운 공급자”라고도 했다. 임차인임을 강조했지만 정작 무주택 임차인에 대한 얘기는 없었다. 윤 의원은 지난달 종부세 과세 기준을 현행 공시지가 6억원에서 9억원으로 완화하는 법안을 대표 발의했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