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주호영 “이성윤, 직권남용이 검찰농단 수준”

주호영 “이성윤, 직권남용이 검찰농단 수준”

기민도 기자
입력 2021-01-22 10:19
업데이트 2021-01-22 10: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주호영 “검사장인지, 브로커인지 헷갈릴 지경”
“공수처 출범하면 이 문제부터 들여다봐야”
이미지 확대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 2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책특위 9차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1. 1. 20 김명국 선임기자 daunso@seoul.co.kr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 2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책특위 9차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1. 1. 20 김명국 선임기자 daunso@seoul.co.kr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2일 이성윤 서울중앙지검장에 대해 “직권남용이 도를 넘어 검찰농단 수준”이라고 주장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청와대의 울산시장 하명 사건에 대해 이성윤 지검장은 추가 기소 없이 관련자들에게 불기소 처분을 내렸고,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불법 출국 금지 조치를 무마하기 위해 서울 동부지검에 추인을 요구했다는 의혹마저 일고 있다”며 이렇게 말했다. 그러면서 주 원내대표는 “이쯤 되면 이성윤이 범죄를 수사하는 검사장인지, 범죄를 덮는 검사 브로커인지 헷갈릴 지경”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이성윤 지검장은 여권 핵심인사들이 줄줄이 연루된 옵티머스 사건을 뭉개고 있고, 최강욱 열린민주당 의원의 사건도 9개월이나 뭉개다가 뒤늦게 겨우 수사에 착수했다”며 “반면,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 사건은 무리하게 밀어붙이다가 13개 혐의가 모두 무혐의로 결론 났다”고 했다. 주 원내대표는 “정권과 관련된 주요 수사마다 이성윤 지검장이 등장해 호위무사, 방탄검사, 행동대장의 역할을 톡톡히 수행해 오고 있다”고 주장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 정권 관련자들은 공수처(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가 필요한 이유로 검찰이 사건을 뭉개고 봐주는 걸 바로잡겠다고 누차 말했다”며 “공수처가 출범하면 이 문제부터 들여다봐야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성윤 지검장은 스스로 자리에서 물러나 지금까지 제기된 의혹들에 관한 수사에 적극협조하라”고 말했다.

기민도 기자 key5088@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