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웃음기 뺀 정세균, 안철수 비판…이태규 “지나치게 정치적”

웃음기 뺀 정세균, 안철수 비판…이태규 “지나치게 정치적”

기민도 기자
입력 2021-01-22 13:04
업데이트 2021-01-22 13: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정 총리, 안철수 겨냥 “개탄스럽다”…전날 “기재부의 나라냐”
정 총리, 코로나19 방역, 손실보상 큰 목소리
안철수 측 “코로나19 선거에 이용한 사람들 정부·여당”
이미지 확대
정세균 총리, 코로나19 중대본 회의 주재
정세균 총리, 코로나19 중대본 회의 주재 정세균 국무총리가 21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2021.1.21 연합뉴스
정세균 국무총리는 22일 “자영업자들의 불안감을 파고들어 선거에 이용하려는 일부 정치인들의 행태가 참으로 개탄스럽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이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어제 정치권 일각서 오후 9시 이후 영업 제한 조치를 두고 ‘코로나19가 무슨 야행성 동물인인가’, 혹은 ‘비과학적·비상식적 영업규제’라며 당장 철폐를 요구했다고 한다”며 이렇게 말했다. 전날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야행성 동물이냐”고 비판하며 일률적인 ‘밤 9시 영업제한’ 규제 철폐를 정부에 요구했다.

정 총리는 “오후 9시 이후는 식사 후 2차 활동이 급증해 만남과 접촉, 이동량이 동시에 증가하는 시간대고, 심야로 갈수록 현장 방역관리가 어려워지는 현실적 문제도 있다”고 방역조치를 설명했다.

정 총리는 전날에도 기획재정부에 경고장을 날리며 손실보상제 법제화를 공개 지시한 바 있다. 정 총리는 전날 “이 나라가 기재부의 나라냐”며 불편함을 숨기지 않는데 이어 이날 안 대표를 겨냥해 “개탄스럽다”고 말하면서 코로나19 방역과 손실보상에 강한 목소리를 내는 모양새다.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21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21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당장 안 대표의 측근인 이태규 국민의당 의원은 “평소 인품에 맞지 않는 지나치게 정치적인 발언을 했다”며 정 총리를 비판했다.

그는 이날 페이스북에 “입은 비뚤어졌어도 말은 바로 해야 한다“며 “코로나19를 선거에 이용한 사람들이 누구입니까”라고 했다. 그는 “지난 총선에서 ‘전국민 재난지원금’이란 명목으로 금권선거를 자행하고, 지금도 틈만 나면 나라 곳간이 빚투성이가 되든 말든 전 국민에게 돈 뿌릴 기회만 호시탐탐 엿보는 사람들은 정부·여당”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이 의원은 “안 대표는 거리두기 방법을 무조건 바꾸자는 게 아니고 밀집, 밀접, 밀폐에 따른 과학적 거리두기 방법을 찾아 자영업자의 피해를 최소화하자는 것”이라며 “국민 피로도를 줄이고, 제한된 시간대에 사람들이 몰려 이동하는 풍선효과도 막아보자는 취지”라고 했다.

기민도 기자 key5088@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