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IM선교회발 코로나19 확진 297명... “관련 시설 선제검사 진행”

IM선교회발 코로나19 확진 297명... “관련 시설 선제검사 진행”

임효진 기자
입력 2021-01-27 13:09
업데이트 2021-01-27 13: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26일 코로나19의 확진 판정을 받은 대전 IEM국제학교 수련생들이 강원 홍천의 한 교회에서 전신 방호복을 입은 채 생활치료센터행 버스로 향하고 있다. 이곳에서만 39명의 확진자가 나오는 등 IM선교회가 운영하는 비인가 교육시설인 대전 IEM국제학교발 누적 확진자는 이날 현재 171명으로 집계됐다. 홍천 연합뉴스
26일 코로나19의 확진 판정을 받은 대전 IEM국제학교 수련생들이 강원 홍천의 한 교회에서 전신 방호복을 입은 채 생활치료센터행 버스로 향하고 있다. 이곳에서만 39명의 확진자가 나오는 등 IM선교회가 운영하는 비인가 교육시설인 대전 IEM국제학교발 누적 확진자는 이날 현재 171명으로 집계됐다.
홍천 연합뉴스
IM선교회발(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300명 가까이 발생한 가운데, 정부가 IM선교회 관련 단체와 시설을 대상으로 선제적으로 일제 검사에 나섰다.

27일 윤태호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 방역총괄반장은 정례 브리핑에서 “어제 오후 10시 기준으로 (IM선교회 관련) 6개 시설에서 총 297명의 환자가 확인됐고, 관련 시설 40곳을 현장점검했다”고 밝혔다.

윤 반장은 “현재 (해당 선교회에서) 운영 중인 32개 시설을 중심으로 검사 명령 또는 권고를 통보했다”면서 “관련 단체 및 시설에 대해서도 선제적으로 일제검사를 시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현재 IM선교회 관련 집단감염 여파는 대전을 비롯해 광주, 강원 등 곳곳에 확산되고 있는 상황이다.

방역당국에 따르면, 대전시 중구 IM선교회 건물에 위치한 IEM국제학교에서는 현재까지 학생과 교직원 등 133명이 확진됐으며, 광주에서도 또 다른 교육시설인 광주TCS국제학교 109명이 집단감염됐다.

윤 반장은 IM선교회발 집단감염에 대해 “아직 IM선교회를 중심으로 한 교육시설에서 검사를 거부하거나 하는 사항은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역학조사를 철저하게 수행 중이며 (확진된 교사, 학생 등의) 접촉자에 대해서는 지자체 협력, 그리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논의를 통해서 선제적인 검사가 이뤄지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다만 향후 확산세에 대해서는 “이 집단감염이 언제까지 확산될지 현재로서는 단언하기 상당히 어려운 상황”이라면서 “확산세를 막기 위해서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윤 반장은 “오는 31일에 종료되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대한 부분은 확진자 수 평가, 감염 재생산지수, 사회적 수용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논의하고 있다”며 “가급적 금요일에 발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