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배우 김자옥 동생’ 김태욱 전 SBS 아나운서 자택서 사망

‘배우 김자옥 동생’ 김태욱 전 SBS 아나운서 자택서 사망

강주리 기자
강주리 기자
입력 2021-03-05 11:10
업데이트 2021-03-05 17: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배우 김자옥씨 동생’ 김태욱 전 SBS 아나운서 사망
‘배우 김자옥씨 동생’ 김태욱 전 SBS 아나운서 사망 SBS 제공
‘배우 김자옥 동생’ 김태욱 전 SBS 아나운서
‘배우 김자옥 동생’ 김태욱 전 SBS 아나운서 폐암에 따른 합병증으로 별세한 배우 김자옥의 빈소가 2014년 11월 16일 오후 서울강남성모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다. 고인의 동생인 당시 김태욱 아나운서가 빈소로 향하고 있다. 2014.11.16 연합뉴스
배우 고(故) 김자옥씨의 동생 김태욱 전 SBS 아나운서가 지난 4일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된 것으로 파악됐다.

5일 SBS 측은 “김태욱 전 아나운서가 전날 자택에서 사망했다”고 밝혔다. 아직 정확한 사인은 확인되지 않은 상태다.

지난해 SBS를 정년 퇴직한 김 전 아나운서는 이후 프리랜서로 SBS 라디오 러브FM ‘김태욱의 기분 좋은 밤’을 진행해왔다. 김 전 아나운서는 숨진 당일인 전날까지도 방송을 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김 전 아나운서는 2014년 폐암으로 인한 합병증으로 먼저 세상을 떠난 배우 김자옥씨의 막내 동생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그는 누나가 사망했을 당시 빈소를 지키며 슬픔을 나누기도 했다.

서강대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한 김 전 아나운서는 1987년 CBS에서 아나운서 생활을 시작해 KBS를 거쳐 1991년 SBS 1기 아나운서로 입사했다. 이후 ‘나이트라인’, ‘뉴스 퍼레이드’, ‘뉴스와 생활경제’, ‘생방송 투데이’ 등 다수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30여년간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김태욱 전 SBS 아나운서 사망
김태욱 전 SBS 아나운서 사망 SBS 라디오 홈페이지 캡처 2021-03-05
김태욱 전 SBS 아나운서 자택서 숨진 채 발견
김태욱 전 SBS 아나운서 자택서 숨진 채 발견 젊은 시절 김태욱 전 SBS 아나운서 모습. 서울신문DB
김 전 아나운서는아나운서팀 부장, 부국장을 거쳐 지난해 SBS 아나운서팀 국장으로 정년퇴직했다.

김 전 아나운서가 갑작스러운 비보에 SBS 내부와 지인들의 큰 충격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방송인으로 꾸준히 활동해왔던 김 전 아나운서는 지난해 백내장을 앓고 있다가 수술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지기도 했다.

이날 ‘김태욱의 기분 좋은 밤’ 측은 공식 홈페이지에 고인의 사진과 함께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라는 문구를 게재하며 애도의 뜻을 표하기도 했다.

빈소는 이대목동병원 장례식장 5호실에 차려졌으며, 발인은 7일 오전 10시, 장지는 서울시립승화원이다.
김태욱아나운서
김태욱아나운서 MBC 방송 캡처.
강주리 기자 jurik@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