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세계서 가장 돈많은 여성, 아이들 학교 선생님과 재혼

세계서 가장 돈많은 여성, 아이들 학교 선생님과 재혼

윤창수 기자
윤창수 기자
입력 2021-03-08 19:07
업데이트 2021-03-08 19: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아마존 창업자 제프 베이조스의 전 부인 맥켄지 스콧의 재혼남도 기부 서약

멕켄지 스콧(오른쪽)과 그의 남편.
멕켄지 스콧(오른쪽)과 그의 남편.
2019년 아마존 CEO인 제프 베이조스와의 이혼으로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여성이 된 멕켄지 스콧이 최근 재혼했다.

스콧의 새 남편 댄 주잇은 고등학교 교사로 지난 6일 세계적 기부클럽 ‘더 기빙 플레지’를 통해 살아있는 동안 자신의 재산 대부분을 기부하겠다는 서약을 했다.

더 기빙 플레지는 워런 버핏 버크셔해서웨이 회장과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 부부가 2010년 함께 설립한 자선단체다. 최근 배민 창업자인 김봉민 우아한형제들 의장도 기빙 플레지에 기부서약을 해서 큰 화제를 모았다.

주잇은 스콧이 남편 베이조스와의 사이에서 낳은 아이들이 다니던 시애틀 명문 사립학교의 교사다. 주잇은 기부 서약에서 “가장 친절하고 관대한 사람과 결혼했다”며 스콧을 칭찬했다.

작가이자 자선사업가로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는 스콧은 아마존의 작가 페이지에 자신의 소개를 남편 댄과 시애틀에서 4명의 자녀를 키우고 있다는 내용으로 바꿨다.
아마존 창업자 제프 베이조스와 지난해 6월 이혼한 맥켄지 스콧.  로이터 자료사진
아마존 창업자 제프 베이조스와 지난해 6월 이혼한 맥켄지 스콧.
로이터 자료사진
지난해 스콧은 취약 계층에 60억 달러(약 6조5670억원)를 후원했다.

특히 YMCA(기독교청년회), YWCA, 푸드뱅크, 흑인 학생이 많이 다니는 대학교에 거액을 기부했다. 여성인권, 성적소수자 지원 및 기후변화와 인종 차별과 싸우는 데에도 많은 돈을 냈다.

스콧은 베이조스와 25년간 결혼생활을 유지하다 아마존 지분의 4%를 받고 이혼했다. 위자료 명목으로 받은 돈은 350억 달러(41조5190억원)로 추산된다.

스콧과 주잇이 언제 재혼했는지는 정확하게 알려지지 않았다. 스콧은 2019년 3월 더 기빙 플레지에 기부 서약을 했고, 주잇은 올 3월 6일에 참여했다.

주잇이 일하고 있는 학교는 빌 게이츠가 다녔던, 시애틀에서 가장 유명한 사립학교인 레이크사이드다. 게이츠는 1970년대 희귀했던 컴퓨터가 레이크사이드 스쿨에 있었던 덕분에 IT업계의 거물이 될 수 있었다.

제프 베이조스 아마존 CEO는 전 부인의 새 남편에 대해 “대단한 사람”이라며 이들의 재혼 소식에 대해 “행복하고 흥분된다”는 심경을 전했다.

윤창수 기자 geo@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