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맞아서라도 나가줄게” 슈퍼루키 대결, 형들도 벼른다

“맞아서라도 나가줄게” 슈퍼루키 대결, 형들도 벼른다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1-04-15 02:20
업데이트 2021-04-15 02: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진욱과 이의리. 연합뉴스
김진욱과 이의리. 연합뉴스
김진욱(롯데 자이언츠)과 이의리(KIA 타이거즈)의 슈퍼루키 맞대결을 놓고 관심이 뜨겁다. 막내의 자존심을 지켜주기 위해 형들은 물론 감독까지 결의를 다지는 분위기다.

김진욱과 이의리가 15일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선발 맞대결을 펼친다. 지난해 황금사자기 이후 약 10개월 만의 만남이다. 당시 이의리가 5와3분의2이닝을 5실점, 김진욱이 6이닝 무실점을 기록하며 김진욱이 승리를 거뒀다.

이날 경기는 2000년대 14번째 고졸 신인 선발 맞대결이다. 날짜상으로는 가장 빠르다. 프로에 고작 1경기만 치러 제대로 적응하지 못한 단계에서 맞붙는 그야말로 고교야구 결승 같은 승부다.

이 대결이 화제가 되는 것은 두 선수가 이번 시즌 신인 중에 가장 많은 주목을 받고 있기 때문이다. 신인 때부터 선발로 1군 커리어를 시작한다는 것만 봐도 두 선수에게 거는 기대가 얼마나 큰지 알 수 있다. 국가대표급 좌완 선발에 목마른 한국 야구계가 거는 기대 역시 상당하다.

일단 첫 등판에서의 희비는 엇갈렸다. 이의리는 지난 8일 키움 히어로즈전에서 5와3분의2이닝 3피안타 3볼넷 3탈삼진 2실점으로 호투했다. 김진욱은 9일 키움을 상대로 5이닝 5피안타 4볼넷 6탈삼진 6실점으로 부진했다. 같은 상대와 맞붙은 간접 대결은 이의리가 웃었다.
이의리와 김진욱. 연합뉴스
이의리와 김진욱. 연합뉴스
하지만 진짜는 뚜껑을 열어봐야 안다. 갓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한창 자존심이 중요할 나이. 패자의 상처는 더 클 수 있기에 양팀 선수단도 막내를 위해 전의를 불태울 수밖에 없다.

14일 12회말 역전 결승 득점의 주인공 최원준도 이 대결을 의식했다. 최원준은 “의리가 내색은 안 하는데 고교 때부터 너무 유명했어서 이기고 싶은 것 같다”면서 “의리한테 어떻게든 데드볼 세 번 맞고서라도 나가준다고 말했다”고 밝혔다.

허문회 감독은 “이렇게 될지 몰랐는데 나도 기대하고 있다”면서 “동기이기도 하고 롯데와 KIA의 라이벌 관계도 있고 하니 재밌는 경기가 될 것 같다”는 말로 대결을 의식하는 모습을 보였다.

1승씩을 나눠 가지며 순위마저 같아진 두 팀의 위닝 시리즈를 결정 짓는 승부에 등판한다는 사실은 신인들에게 부담일 수 있다. 그러나 프로 선수라면 이 정도 부담감은 당연히 이겨내야 한다. 두 선수가 팬들의 기대대로 장차 한국야구의 미래로 무럭무럭 성장한다면 이번 대결은 역사적인 맞대결로 남을 수 있다는 점에서 승자가 누가 될지 야구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광주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