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스케줄 강행” vs “정상활동 못해” 배우 김정현·소속사 갈등 본격화

“스케줄 강행” vs “정상활동 못해” 배우 김정현·소속사 갈등 본격화

김지예 기자
김지예 기자
입력 2021-05-12 20:38
업데이트 2021-05-12 20: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정현 측 “전속계약 만료됐다”
오앤엔터 “다른 절차 필요” 맞서
배우 김정현. 뉴스1
배우 김정현. 뉴스1
드라마 하차 과정에서 태도 논란이 일었던 배우 김정현과 소속사 사이에 계약 만료를 두고 갈등이 본격화 하고 있다.

김정현의 홍보를 담당하는 홍보사 스토리라임은 12일 “소속사 오앤엔터테인먼트와의 계약서상 전속 계약 기간이 이날 만료됐다”며 “지금부터는 실추된 명예와 사실과 다르게 알려진 부분들을 바로잡고자 한다”고 밝혔다.

김정현 측은 오앤엔터테인먼트가 드라마 ‘시간’ 캐스팅 전부터 건강상의 문제를 호소해왔음에도 스케줄을 강행했고, 폐업 과정에서 김정현에 대해서만 계약 만료 관련 이슈를 제기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추후 계약 기간에 대한 이의 제기와 명예훼손, 허위사실 유포 등에 대해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이에 오앤엔터테인먼트는 이날 입장을 내고 “김정현 측의 주장은 일방적이고 사실과 다른 이야기”라고 반박했다.

소속사는 “사업 구조 재편 과정에 있어 김정현을 제외한 소속 배우 6명은 전속 기간 계약을 성실히 이행하고 합의 하에 원만히 계약을 해지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김정현에 대해서는 “사적인 이유로 11개월 동안 정상적인 활동을 하지 못했기에 다른 절차로 계약 종료 및 해지가 진행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소속사는 김정현이 지난 3월 일방적으로 전속계약 만료를 주장하는 내용증명을 보냈다며 “연예중재기구의 판단을 받기 위해 진정서를 제출했고 원만히 해결하려 노력해왔다”고 덧붙였다.

앞서 김정현은 2018년 주연을 맡았던 MBC 드라마 ‘시간’ 제작발표회 및 촬영장에서 상대 여배우와 접촉을 거부하다 중도에 하차했으며, 이는 당시 연인이던 배우 서예지의 요구 때문이었다는 의혹이 불거졌다.

이에 김정현은 “개인적인 문제로 불미스러운 일을 자초했고, 주인공이자 배우로서 책임을 다하지도 못했다”며 사과했다.

김지예 기자 jiye@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