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촌TV 3대중 1대는 한국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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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 2010-11-24 00:00
수정 2010-11-24 0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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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판매 삼성·LG 1·2위 점유율 각각 21·14% 차지

삼성전자와 LG전자가 3분기(7~9월) 세계 TV 시장에서 나란히 판매율 1, 2위를 차지하며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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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일 시장조사기관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전체 TV 시장에서 21.3%(금액 기준)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2006년 1분기부터 19분기 연속 1위에 오르며 ‘5년 연속 1위 달성’을 눈앞에 두게 됐다.

삼성전자는 또 3분기에 ▲평판 TV(21.6%) ▲액정표시장치(LCD) TV(20.9%) ▲플라스마 디스플레이패널(PDP) TV(25.9%) 등 세부 분야에서도 20% 넘는 점유율을 보였다.

2분기에 이어 3분기에도 1047만 2000대의 TV를 판매해 ‘분기 TV 판매 1000만대 시대’도 이어가고 있다.

LG전자 역시 3분기에 삼성에 이어 14.0%의 점유율로 소니(11.3%)를 제치고 2위를 차지했다. 수량 기준에서도 소니를 2배 가까이 제치고 2위 수성에 성공했다. 수량 기준으로 삼성과 LG를 합친 점유율은 33.0%로, 3분기에 전 세계에서 팔린 TV 3대 가운데 1대는 한국 제품인 셈이다.

김양규 삼성전자 전무는 “앞으로도 독보적인 시장주도권을 확보해 5년 연속 세계 TV 시장을 제패하겠다.”고 설명했다.



류지영기자 superryu@seoul.co.kr
2010-11-24 1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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