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 커뮤니케이션분야 강자 라이트커넥트 한국지사 설립

비주얼 커뮤니케이션분야 강자 라이트커넥트 한국지사 설립

입력 2011-04-13 00:00
수정 2011-04-13 1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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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주얼 커뮤니케이션 전문기업인 라이트커넥트가 한국지사를 설립하고 본격적으로 뷰어시장에 진출했다.

 라이트커넥트는 리셀러를 통해 솔루션 개발업체인 라이트헤미스페어의 제품을 판매하는 글로벌기업이다. 6개국에서 22개 리셀러를 보유하고 있다. 라이트헤미스페어의 ‘Deep Exploration’ 소프트웨어를 아태지역에 독점 판매하는 권리를 갖고 있다.

 한국지사인 라이트커넥트코리아는 박수진(44) 대표이사가 이끈다. 박 대표는 관련 분야에서 18년의 경력을 갖고 있다.

 라이트헤미스페어는 1997년 뉴질랜드에서 설립됐다. 미국 본사와 뉴질랜드의 R&D센터를 기반으로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개발하는 업계의 선두 기업이다.

’Deep Exploration’은 2D(2세대), 3D 기반의 CAD(컴퓨터지원설계) 또는 그래픽 콘텐츠를 뷰잉 파일로 생성하고 관리한다. 엔지니어링, 제조, 서비스, 세일즈, 마케팅 등 비즈니스 전 분야에서 비주얼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토록 한다. 즉 그래픽 콘텐츠의 관리 및 사용자의 활용 범위를 확대시킴으로써 제품 개발과정에서 비용 절감, 기간 단축 등 비주얼 커뮤니케이션이 효과적으로 이뤄지도록 지원한다.

 이 솔루션은 보잉, 다임크라이슬러, 도요타, 록히드마틴, 나이키, 나사 등 세계 1000여개 글로벌 제조업체들의 생산성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라이트커넥트의 CEO인 즐라트코 스타카는 “가장 빠르게 최신 기술을 채택하는 한국 시장의 잠재성을 잘 알고 있다.”면서 “한국 지사 설립을 계기로 리셀러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라이트헤미스페어의 CTO 겸 창업자인 마크 토머스도 “라이트커넥트는 우리 제품을 아태 지역에 성공적으로 소개해 왔다.”면서 “한국의 항공우주, 자동차, 중공업분야는 우리의 고객군과 일치해 성공적인 사례들을 만들어 나갈 수 있다.”고 말했다.

 박수진 대표도 “라이트헤미스페어의 혁신적인 솔루션을 한국 고객에게 소개할 수 있게 됐다.”면서 “국내 영업을 시작으로 아시아 지역으로의 비즈니스를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정기홍기자 hong@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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