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농심 등이 과자 제품의 가격을 줄줄이 인상한다.
제과업계 1위인 롯데제과는 “3일부터 마가렛트, 빠다 코코넛, 꼬깔콘 등 22개 비스킷·과자 제품의 출고가를 평균 8%가량 올릴 것”이라고 2일 밝혔다.
이날 농심도 3일부터 주력 과자 제품에 대한 출고가를 평균 8% 인상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새우깡의 출고가는 7.7%, 양파링 6.8%, 닭다리 8.3%, 조청유과 8.9%가 인상된다. 매출의 70%를 차지하는 라면은 인상하지 않았다. 농심 관계자는 “2008년 2월 가격 조정 이후 3년 이상 원가 부담을 떠안아 오다가 내린 결정”이라고 강조했다. 오리온도 조만간 주력 제품의 가격을 인상할 예정이다.
박상숙기자 alex@seoul.co.kr
제과업계 1위인 롯데제과는 “3일부터 마가렛트, 빠다 코코넛, 꼬깔콘 등 22개 비스킷·과자 제품의 출고가를 평균 8%가량 올릴 것”이라고 2일 밝혔다.
이날 농심도 3일부터 주력 과자 제품에 대한 출고가를 평균 8% 인상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새우깡의 출고가는 7.7%, 양파링 6.8%, 닭다리 8.3%, 조청유과 8.9%가 인상된다. 매출의 70%를 차지하는 라면은 인상하지 않았다. 농심 관계자는 “2008년 2월 가격 조정 이후 3년 이상 원가 부담을 떠안아 오다가 내린 결정”이라고 강조했다. 오리온도 조만간 주력 제품의 가격을 인상할 예정이다.
박상숙기자 alex@seoul.co.kr
2011-05-03 18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