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뛰는 대기업·중소기업] KB국민은행, 국내외 청소년 다양한 체험교육 제공

[함께 뛰는 대기업·중소기업] KB국민은행, 국내외 청소년 다양한 체험교육 제공

입력 2011-05-27 00:00
업데이트 2011-05-27 00: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KB국민은행은 지역아동센터, 도서벽지, 다문화가정 등 국내외 아동과 청소년을 위해 다양한 체험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아름다운 공존이 더 나은 미래를 행한 희망의 이정표라는 판단에서다.

이미지 확대
지난 2월 23일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본점에서 열린 대학생 해외봉사단 ‘라온아띠’ 5기 발대식에서 단원들과 임직원들이 손으로 하트 모양을 만들어 기념 촬영하고 있다.  국민은행 제공
지난 2월 23일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본점에서 열린 대학생 해외봉사단 ‘라온아띠’ 5기 발대식에서 단원들과 임직원들이 손으로 하트 모양을 만들어 기념 촬영하고 있다.
국민은행 제공


26일 국민은행에 따르면 은행 측은 지난 2월 서울 여의도 본점에서 대학생 해외봉사단인 ‘라온아띠’(RaonAtti) 5기 발대식을 가졌다. 이들은 5개월 일정으로 말레이시아, 베트남, 스리랑카, 캄보디아, 태국, 필리핀 등 6개국에서 자원봉사 활동을 진행 중이다. 라온아띠 단원들은 주로 아시아 저개발 지역에 파견돼 가난과 기아, 재해 등 어려움을 겪는 이들에게 언어교육, 결식아동 급식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국민은행은 또 전국 23곳에 ‘작은도서관’을 운영, 지역사회 청소년들의 소통공간 확보에 노력하고 있다. 작은 도서관은 소외지역 청소년의 정보격차 해소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결식아동을 위한 급식비 지원 등 ‘행복한 밥상’ 프로그램도 진행 중이다. 이 밖에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영어캠프 등 사회공헌 활동도 전개하고 있다.

홍희경기자 saloo@seoul.co.kr

2011-05-27 19면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