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美승용차 판매 신형 아반떼 ‘톱10’

6월 美승용차 판매 신형 아반떼 ‘톱10’

입력 2011-07-06 00:00
수정 2011-07-06 00: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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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의 미국 시장 질주가 멈출 줄 모르고 있다.

5일 현대차에 따르면 지난달 미국 시장에서 팔리는 모든 차종 중에서 현대차의 신형 아반떼(현지명 엘란트라)가 열 번째로 많이 팔린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미국 내에서 팔리고 있는 수백 가지 차종 중에서 신형 아반떼가 자동차 인기 순위 ‘톱10’에 들었다는 의미다. 또 쏘나타 하이브리드도 출시 4개월 만에 원조 격인 일본 하이브리드차들을 누르고 하이브리드 승용부문 2위에 올랐다.

●작년보다 판매량 40% 늘어

현대차의 신형 아반떼는 6월 미국시장에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0.3%가 증가한 1만 9992대가 팔렸다. 북미 최고의 베스트셀링카인 혼다 어코드를 제치고 미국 전 차종 판매 10위에 올랐다.

실용성을 중시하는 미국 시장에서 지난달 가장 많이 팔린 차는 포드의 F시리즈 픽업트럭이었다. 무려 4만 9618대가 팔렸다. 2위는 3만 2579대가 판매된 쉐보레 실버라도(픽업트럭), 3위에는 쉐보레 크루즈가 올라 트럭을 제외한 승용차 중에서 신형 아반떼가 가장 많이 팔린 것으로 조사됐다.

또 현대차의 야심작 쏘나타 하이브리드(HEV)가 출시 4개월 만에 현지 하이브리드 시장에서 이 부문 원조 격인 일본차들을 누르고 선전하고 있다.

미국 자동차 전문 미디어 워즈오토에 따르면 현대차 쏘나타 하이브리드는 출시 4개월 만인 지난 6월에 1305대가 팔려 하이브리드 승용 부문 판매 2위에 올랐다.

●품질향상·딜러 역량 강화 결실

현대차의 미국 질주 이유는 크게 자동차 품질 향상과 현지 딜러의 높아진 역량이라는 분석이다.

현대차 미국 딜러당 판매대수는 2008년 508대에서 지난해 673대로 32.5% 증가했다.

이는 2007년부터 딜러 관리 시스템을 통해 효율적인 딜러망을 관리함과 동시에 딜러들의 종합평가를 시행하고 등급을 나눠 우수 딜러들에게는 포상을 했다.

또 지난해 6월에는 전시장에서의 고객 응대에 대한 매뉴얼 동영상을 제작했고, 언제 어디서든지 볼 수 있도록 아이폰용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하기도 했다.

한준규기자 hihi@seoul.co.kr
2011-07-06 2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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