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개 신모델 개발 등 추진 ‘뉴비전’ 중장기 전략 발표
쌍용차가 2016년까지 신차 4개 모델과 5개의 기존 차량 개량 모델을 통해 30만대 판매목표를 달성하기로 했다. 쌍용자동차는 단기적으로는 2013년 국내외 시장에서 16만대 판매에 매출 4조원을 달성하고, 중기적으로는 2016년 30만대 판매에 매출 7조원을 목표로 하는 중장기 경영전략을 발표했다.
쌍용차 제공
20일 경기 평택에서 열린 2011 쌍용차 뉴비전 선포식에 참석한 쌍용차 임직원들이 선포식 개막을 알리는 축하 버튼을 누르고 있다. 왼쪽부터 임형주 판매대리점협의회 회장, 최금실 쌍용차 연구원, 이유일 쌍용차 사장, 고엔카 마힌드라 사장, 김규한 쌍용차 노조위원장, 황주원 쌍용차 현장 직원, 오유인 쌍용차협동회 회장.
쌍용차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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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는 20일 경기 평택에서 이유일 사장과 고엔카 마힌드라 사장 등 임직원 3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 같은 내용의 ‘2011 쌍용차 뉴 비전 선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쌍용차는 이를 위해 2013년까지 5개 제품 개선 모델을 출시하고, 2016년까지는 4개 신규 차종을 내놓을 계획이다.
아울러 ▲경쟁력 있는 제품 개발 ▲글로벌 시장 및 판매 확대 ▲비용 리더십 확보 ▲차세대 신기술 개발 ▲마힌드라 그룹과의 시너지 극대화 ▲내부 핵심역량 강화 등 6가지를 핵심 전략으로 세웠다.
특히 마힌드라와 협력을 강화해 남아프리카공화국의 마힌드라 판매 네트워크를 활용, 2012년 3월 중 현지 판매를 개시하고 인도·이집트에서 반조립(CKD) 사업도 추진한다. 국내시장은 마힌드라와 원스톱 금융솔루션 구축을 위한 할부금융사를 설립해 2016년까지 스포츠유틸리티(SUV) 시장에서 20%의 점유율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이유일 사장은 “결코 쉽지 않은 목표이지만 끊임없는 노력과 의지, 마힌드라 그룹과의 시너지 효과로 반드시 목표를 달성하겠다.”면서 “2013년이 쌍용차 부활의 원년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준규기자 hihi@seoul.co.kr
2011-09-21 1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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