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美 고객충성도 2분기 연속 1위

현대차 美 고객충성도 2분기 연속 1위

입력 2011-10-22 00:00
수정 2011-10-22 00: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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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톱5 첫 진입

‘품질 고급화만이 살 길이다.’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의 ‘품질경영’이 미국에서 통했다. 현대차가 미국 소비자 충성도에서 2개 분기 연속 1위에 올랐고, 기아차도 사상 첫 4위를 기록하는 등 현대기아차가 고객충성도 조사에서 상위권을 휩쓸었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미국 자동차 전문 웹사이트인 켈리블루북(KBB)이 선정한 3분기 최고의 자동차 브랜드에 선정됐다.

현대차는 48%의 브랜드 충성도로 도요타(47.9%)와 스바루(45.9%), 포드(45.2%) 등을 제치고 당당히 1위에 올랐다.

이로써 현대차는 지난 2분기 52.3%로 사상 첫 1위에 오른 데 이어 2개 분기 연속 선두를 질주했다.

특히 이번 조사에서는 기아차가 45.3%로 4위를 기록했다. 기아차가 ‘톱5’에 진입한 것은 처음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현대차에 이어 기아차의 브랜드 충성도가 확보된 것은 두 브랜드 간 시너지로 이어지면서 향후 판매 확대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준규기자 hihi@seoul.co.kr

2011-10-22 16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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