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한 위스키 톱3 진입”

“순한 위스키 톱3 진입”

입력 2011-10-28 00:00
수정 2011-10-28 0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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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든블루, 스카치 위스키사와 제휴

36.5도 위스키 ‘골든블루’가 토종 주류회사의 명예를 걸고 스카치 위스키 시장 톱3 진입을 선언했다.

이를 위해 골든블루는 세계 4위 스카치위스키 회사인 ‘화이트 앤드 매케이’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국내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최근 골든블루 대표로 취임한 박용수(64) 회장은 27일 기자간담회를 갖고 “앞으로 3년간 모두 500억원을 투입해 위스키 골든블루를 국내 톱3 브랜드로 만들겠다.”며 “현재 1조 3000억원대 국내 양주시장에서 앞으로 3년 이내에 골든블루 점유율을 10% 이상으로 높이겠다.”고 밝혔다.

박 회장은 “아시아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화이트 앤드 매케이와 최소 10% 이상의 골든블루 지분 인수 협상을 진행 중”이라며 “양사의 시너지 효과를 토대로 골든블루의 수출처를 미국과 일본 등으로 확대해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시키겠다.”고 강조했다. 골든블루에 현재 위스키 원액을 공급하는 화이트 앤드 매케이는 싱글몰트 위스키인 달모어, 주라, 페터켄 등 고급 위스키 제품이 유명하다.

박 회장은 지난 40여년간 부산을 기반으로 자동차 부품업체인 대경T&G(연매출 1400억원)를 운영해 온 중견 기업인으로, 이번에 골든블루를 판매해 온 수석밀레니엄을 인수해 주류 시장에 뛰어들었다. 박 회장은 “앞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토대로 부산과 영남 지역에 기반을 둔 골든블루를 서울, 경기 등 수도권 지역으로 시장을 확대시킬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현재 국내 위스키 시장은 영국계인 디아지오코리아와 프랑스계인 페르노리카코리아가 양강 구도를 형성한 가운데 롯데칠성(스카치블루)과 수석밀레니엄(골든블루) 등이 3~4위 경쟁을 벌이고 있다.

오일만기자 oilman@seoul.co.kr

2011-10-28 23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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