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TV가 북미 시장에서 한 달 동안 100만대 이상 판매되는 신기록을 세웠다. 삼성전자는 6일 북미 시장에서 지난달 TV 판매량이 100만대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이는 3초에 1대 이상 팔린 것으로 업계 초유의 기록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한 달에 북미 시장에서 100만대를 판 것은 회사 자체로도 처음 있는 일이지만, 업계에서도 전례 없는 일”이라면서 “프리미엄 시장에서 압도적으로 1위를 차지했다고 확언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미국 시장조사기관 NPD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3분기 TV 주요 부문에서 2위와 격차를 벌리며 인터넷프로토콜(IP) TV를 비롯해 3차원(3D) 입체영상 TV, 평판 TV, 발광다이오드(LED) TV 등의 분야에서 연속 7관왕에 올랐다.
회사 측은 이 같은 성적은 ‘7080 캠페인’을 중심으로 한 프리미엄 마케팅 효과와 효율적인 공급 운영 전략의 승리라고 분석했다.
‘7080 캠페인’은 프리미엄 시장에서 스마트, 3D 기능이 포함된 프리미엄급 제품인 D7000·8000 시리즈의 점유율을 70%, 80% 이상 높인다는 마케팅 전략이다.
류지영기자 superryu@seoul.co.kr
삼성전자 관계자는 “한 달에 북미 시장에서 100만대를 판 것은 회사 자체로도 처음 있는 일이지만, 업계에서도 전례 없는 일”이라면서 “프리미엄 시장에서 압도적으로 1위를 차지했다고 확언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미국 시장조사기관 NPD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3분기 TV 주요 부문에서 2위와 격차를 벌리며 인터넷프로토콜(IP) TV를 비롯해 3차원(3D) 입체영상 TV, 평판 TV, 발광다이오드(LED) TV 등의 분야에서 연속 7관왕에 올랐다.
회사 측은 이 같은 성적은 ‘7080 캠페인’을 중심으로 한 프리미엄 마케팅 효과와 효율적인 공급 운영 전략의 승리라고 분석했다.
‘7080 캠페인’은 프리미엄 시장에서 스마트, 3D 기능이 포함된 프리미엄급 제품인 D7000·8000 시리즈의 점유율을 70%, 80% 이상 높인다는 마케팅 전략이다.
류지영기자 superryu@seoul.co.kr
2011-11-07 1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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